본문 바로가기

가장 많이 쓰는 ERP/sERP 고객이야기

5곳의 창고관리를 혼자서도 척척


 sERP 활용 사례

처음 프로그램을 접했을 때 저희는 이미 엑셀로 업무를 정립해놓고 있었기에 다른 프로그램으로 전환을 하려면 기존 사용하던 엑셀을 완전히 그만 둘 수도 없기에 중복으로 일하게 되는 것 같아서 상당히 망설여졌습니다.
다른 어떤 업체라도 그런 문제점 때문에 쉽게 전환을 못할거라 생각됩니다.


 회사명 :
한국토키나(Tokina)
 업   종 : 광학기기-의료기기 

 저희 회사는 2002년도에 설립된 업체로 각종CCTV 및 카메라렌즈 제조기술개발, 2005년 ISO9001 품질인증획득 2006년 벤처기업인증(중소기업청) ISO14001 인증, 기술력으로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 한마디로 말하자면 렌즈의 혁명을 이룩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도입 전, 도입 후 업무변화>
  

처음 프로그램을 접했을 때 저희는 이미 엑셀로 업무를 정립해놓고 있었기에 다른 프로그램으로 전환을 하려면 기존 사용하던 엑셀을 완전히 그만 둘 수도 없기에 중복으로 일하게 되는 것 같아서 상당히 망설여졌습니다.

다른 어떤 업체라도 그런 문제점 때문에 쉽게 전환을 못할거라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담당 서비스매니저분이 거래처와 품목을 일괄등록 해주신 것을 시작으로 수시로 방문을 해주시며 프로그램 사용법 및 활용법을 안내해 주시기 시작하셨죠.

무슨 일이든지 시작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때부터 서비스매니저분께 믿음이 가면서 이제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되겠다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sERP로 업무를 보고 있는 실무자>


기존에는 발주서를 작성해서 입고된 품목을 체크해야 했는데 발주서 자료 보관이 잘 이루어지지 않다 보니 정신 없이 찾아 헤메는 경우가 한두번이 아니었습니다.
또한 거래명세표를 작성한 후 월말에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엑셀에서 매출/매입 내역도 정리를 따로 해야 했었습니다. 

물론 사장님께 제출해야 하는 보고서 자료 정리도 해야 했었고, 그리고 수금/지급 내역을 각 은행 뱅킹별로 찾아 다니며 확인하고 그 내역을 토대로 미수금/미지급금 내역을 정리 하곤 했었습니다.
많은 시간과 노력은 안봐도 뻔한 거겠죠~^^

그러나 sERP를 사용하면서는 180도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발주서 등록을 통해 발주자료 보관이 한곳에서 용이하게 이루어지니 입고된 품목 관리도 손쉽게 이루어 지고 거기에 매출.매입전표로 연동되어 거래명세표 및 세금계산서 까지 한번에 출력이 되며 사장님께 제출하는 자료도 sERP에서 정리가 다 되어 있으니 버튼 하나로 출력해서 제출하면 되니 예전 방식에 비하면 시간과 노력이 절반은 줄어든 셈이죠~.

그런데 sERP에는 한가지 좋은 장점이 더 있더군요.
바로 금융관리 메뉴인데요, 여러개의 은행 거래 내역을 한번에 확인 할 수 있고 그 내역을 미수금/미지급금 내역에 반영해서 관리할 수 있으니 월말에 골치거리였던 자금관리도 이제는 걱정이 없어졌어요.

재고관리 또한 보관장소가 5곳이라 엑셀로 관리를 하려면 하나하나 사람손을 거쳐 정리가 되어 져야 했지만 sERP에서는 매출.매입등록을 통해 재고관리까지 이어지며, 재고이동 버튼을 통해 손쉽게 재고이동을 할 수 있으니 여러명이 해야 할 일들을 혼자서도 거뜬하게 처리 할 수 있어요.

직원을 한명 더 채용할 계획까지도 했었으나 이제는 그럴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사장님이 너무 힘든데 열심히 해서 회사 업무가 많이 좋아졌다고 하시는데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sERP가 저의 든든한 업무 파트너 이니까요~^^ 


 ▼ 경리.회계 통합경영 sERP 관련 자료

  sERP란 무엇일까요 ?       >>>  sERP란 무엇인가 ? 경리.회계 표준 프로그램
  sERP 이용 고객 이야기    >>>  이용사례 둘러보기
  무료 방문 상담 바로가기   >>>  sERP 무료 방문/상담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