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장 많이 쓰는 ERP/sERP 고객이야기

나를 편하게 해주는 sERP....^*^


sERP 활용 사례


처음에는 프로그램에 가입했던 사실을 몰랐어요..
사장님께서 은행의 권유로 가입하신걸 나중에야 알았는데 회계관련 프로그램이면서 금융쪽도 같이 연동 된다고만 알았어요..
처음 서비스 매니저분께서 방문하여서 프로그램 설명을 해주셨는데.. 다른 것은 잘 눈에 안 들어오고 금융쪽 조회만 편하겠구나 하고 생각했어요...



회사명 : (주) 균도조명
업종 : 제조업


<회사소개>

최고의 품질을 향한 끊임없는 노력과 신용을 바탕으로 성실하게 성장 발전하는
조명장치를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처음에는 프로그램에 가입했던 사실을 몰랐어요..
사장님께서 은행의 권유로 가입하신걸 나중에야 알았어요. 회계관련 프로그램이면서 금융쪽도 같이 연동 된다고만 알았어요..
처음 서비스 매니저분께서 방문하여서 프로그램 설명을 해주셨는데.. 다른 것은 잘 눈에 안 들어오고 금융쪽 조회만 편하겠구나 하고 생각했어요... 그러고선 5개월 동안은 금융 쪽만 조회했어요..
그러다가 오류가 생기면 그런 데로 사용 안하고 서비스 매니저분께서 방문해 주면 그때 오류 해결해서 조회하고 또 같은 반복된...생활이었어요..


 


<sERP 도입 후 ..>

해부터 우리도 회사업무를 전산화 해보자 하는 사장님의 말씀이 있으셔서 한번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고자 했어요
처음에 무엇부터 손을 대야 할지 몰라서 그냥 또 시간을 보내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SM이 방문하여 프로그램 사용법을 물어봤지요.. 여태 장부로 매입/매출내역만 작성하곤 했거든요...

프로그램을 내용을 배우면서 SM에게 이런 게 있었어요.
이런게 되요??? 이건 뭐예요..자꾸 궁금해지더라구요.. 왜 여태 프로그램을 방치만했는지... 후회가 좀 되더라구여.
SM분이 자주 방문하여 프로그램 내용을 숙지하기 시작했지요.
업무는 점점 많아지는 거예요.
이상하게(자꾸 이것저것 시키는 거예요. sERP에서 모든 업무를 다 보니까요) 그런데..시간은..조금씩 조금씩...줄어 들더라구요.. 그리고 예전에는 재고관리는 손도 못 댔어요..너무 막막해서...지금은 걱정 안해요..

품목도 엑셀로 일괄등록하여 재고파악도 하고 입고출고,품목조회,재고조정 실사 등등 여러모로 너무 편해요..

우리는 제조과정이 이렇거든요 금형설계 <-> 프레스생산<->조립라인<->분체도장까지 이렇게 4공정으로 관리를 하거든요...
저번에는 SM에게 전화를 했는데 안받더라고요...얼마나 걱정을 했는지..
지금은 SM분께서 오면 프로그램보다는 그냥 안부 정도 물어보는 사이(?)가 되었어요...

앞으로는 좀더 프로그램을 숙지하여 좀더 회사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담당 SM의견>

처음부터 제가 관리했던 회사는 아니었습니다.
방문하면 과장님께서 자꾸 무안을 주시는 거예요 담당자분을...
예를 들면 좀 사용좀해..얼마나 사용을 안하면 방문을 하겠어..등등...제가 다 무안했어요.. 방문을 할 때마다 맨날 장부로 거래처별 미수나 미지급금을 적는걸 보는 게 너무나 안타까웠는데.. 지금은 매출원장을 뽑아서 내역을 거래처에 청구도 하시며 여러모로 업무가 너무 편해졌다며 너무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면  보람을 느끼는 거 같습니다..


 ▼ 경리.회계 통합경영 sERP 관련 자료

  sERP란 무엇일까요 ?       >>>  sERP란 무엇인가 ? 경리.회계 표준 프로그램
  sERP 이용 고객 이야기    >>>  이용사례 둘러보기
  무료 방문 상담 바로가기   >>>  sERP 무료 방문/상담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