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장 많이 쓰는 ERP/sERP 고객이야기

실무경험은 전무하지만, sERP 덕분에 든든해요~!


 sERP 활용 사례


제가 입사하기 전에 업무를 담당하던 분이 sERP를 사용하고 계셨어요.
sERP 사용전에는 'XX박사'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했다고 하시더라구요.
...
그런데 sERP를 사용하게 되면서 업무가 너무 많이 편해졌다고 하시면서
처음 입사하여 처음 경험하는 프로그램으로서 sERP를 강력하게 추천해 주셨어요.


 회사명: 태양물산
 업  종: 제조업


<회사 소개>

㈜ 태양물산은 1988년도에 설립한 업체로서 현재 김포시 대곶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연간 15억원 규모의 매출 규모를 자랑하는 업체입니다.
국내에서 전량수입에 의존하던 기화성 방청제(철강 및 비철금속에 발생하는 부식현상을 막는 물질로서 기화성을 띄고 있음)를 국내 최초로 합성에 성공하여 수요자의 용도에 맞게 각종 가공상태로 공급하고, 해외로 수출하는 업체입니다.


<도입 전 업무 형태>

제가 입사하기 전에 업무를 담당하던 분이 sERP를 사용하고 계셨어요.
sERP 사용전에는 'XX박사'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했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런데 sERP를 사용하게 되면서 업무가 너무 많이 편해졌다고 하시면서 처음 입사하여 처음 경험하는 프로그램으로서 sERP를 강력하게 추천해 주셨어요.


<도입 후 업무 형태>

처음에는 몰랐는데, 업무 인수인계를 받으면서 sERP가 얼마나 편한 프로그램인지 깨닫게 됐어요.

특히 각 은행 계좌를 프로그램 안에서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 맘에 들었어요.
만약 sERP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매번 각 은행의 뱅킹사이트에 일일이 로그인해서 잔액이나 거래내역을 조회했어야 했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서 너무 편해요.

그리고 매입/매출 전표도 손쉽게 입력할 수 있어서 너무 좋더군요. 사실 실무 경험도 없고 프로그램 사용 경험도 전혀 없는 제게 있어서 매입/매출 업무라는 것이 얼마나 큰 부담이 되던지...
그런데 몇번 설명을 듣고 직접 입력해보니 너무 간편하더군요.

한번 입력으로 전표, 세금계산서를 동시에 출력도 할 수 있고...
지금은 sERP덕분에 너무 든든해요~^^ 


<담당 SM 소견>

프로그램 주 사용자이신 담당자분은 작년까지만 해도 실무 경험이 전혀 없는 초보 경리사원이었지만, sERP 덕분에 경리업무에 자신감을 갖게 되었고 현재는 어디에서도 무리 없이 업무를 볼 수 있는 베테랑이 되셨다고 합니다.
업체 특성상 매입건수는 많지 않지만 대신 거래 액수가 커서 보통은 어음으로 처리한다고 하시며, 수납/지급등록에서 어음 내역을 직접 입력하여 관리하고 계십니다.
게다가 계좌로 입금된 수금내역을 수납/지급등록에서 직접 입력하여 처리하시며, 이를 통해서 미수금을 관리하고 계십니다. (그 동안 수납/지급관리의 자동분류 기능을 몰라서 직접 입력했다고 하셔서, 이를 설명 드리자 상당히 좋아하셨습니다.)





 



월말에는 각 거래처별로 거래처 원장을 출력하여 팩스로 보내준다고 하시며,
Biz Fax에 거래처원장도 추가하면 좋겠다고 하십니다.




한희선님께서는 매입/매출 등록 후 수정 해야 할 경우, 수정하는 방법을 몰라서 그동안은 직접 삭제후, 재입력했다고 하시며 수정하는 기능만 추가하면 완벽할 것 같다고 하셨는데, 전표 조회/변경에서 수정 방법을 알려드리자 이젠 완벽하다고 하시며 입에서 웃음이 떠나지 않을 정도로 매우 좋아하셨습니다.

주변에 경리업무를 담당하는 친구에게 sERP에 대해 자랑도 했다고 합니다.
비록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중이라 별로 관심을 끌지는 못했지만, 그만큼 sERP에 대해 상당한 만족감과 자부심을 갖고 계십니다. 


 ▼ 경리.회계 통합경영 sERP 관련 자료

  sERP란 무엇일까요 ?       >>>  sERP란 무엇인가 ? 경리.회계 표준 프로그램
  sERP 이용 고객 이야기    >>>  이용사례 둘러보기
  무료 방문 상담 바로가기   >>>  sERP 무료 방문/상담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