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장 많이 쓰는 ERP/sERP 고객이야기

전국 영업소가 하나로 통합되었어요 !


 sERP (에스이알피) 활용 사례

저희는 몇년간 사용하던 프로그램으로 매입/매출 등록, 수금/지급관리, 세금계산서 출력 단순기능만 사용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보고서 라던지, 재고관리, 기타 자료 등은 사용도 안하고 사장님께서 별로 필요로 하지 않아 신경도 쓰지 않고 요구하시지도 않았습니다. 
...
역시 sERP 사장님의 기대에 만족시켜드렸을 뿐만 아니라 저의 업무도 많이 줄여 주더라고요.
참 고마운 sERP에요.


 회사명 : 루브라인
 업태/업종 : 도소매/윤활유


<회사소개>

저희 루브라인은 마산에 위치한 업체로 산업유 와 마린유를 대우조선 S&T 등에 납품하는 회사입니다. 


 도입 전 업무 현황  

저희는 몇년간 사용하던 프로그램으로 매입/매출 등록, 수금/지급관리, 세금계산서 출력 단순기능만 사용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보고서 라던지, 재고관리, 기타 자료 등은 사용도 안하고 사장님께서 별로 필요로 하지 않아 신경도 쓰지 않고 요구하시지도 않았습니다. 

필요에 따라 대략적인 내용만 사장님께 말씀 드리면 되었고요. 재고확인은 사업소마다 일일이 전화하여 담당자에게 전화 확인으로 처리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개인사업자에서 법인으로 전환을 하면서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어요. 그게 뭐야 하면 법인으로 전환하면서 여러 가지 보고서, 데이터 들이 필요하게 된거죠. 하지만 타프로그램 에서는 사장님이 원하시는 보고서나 데이터를 만들어 드리기에 많이 부족 하였죠 그래서 생각하게 된 것이 sERP에요.

기존에 sERP를 가입하여 사용은 하고 있었지만 단순히 금융 업무 보는 데에만 사용을 하고 있었죠. 그래서 사장님께서는 서비스 매니저 분을 불러 상담하니 sERP에서는 사장님께서 원하시는 영업소 별 매입/매출관리, 재고관리, 회계관리 등 필요하신 부분을 충족 시킬 수 있을 것 같아 sERP로 전환하게 되었습니다. 

역시 sERP 사장님의 기대에 만족시켜드렸을 뿐만 아니라 저의 업무도 많이 줄여 주더라고요.
참 고마운 sERP에요.



 

 여러번 작성을 한번으로  

기존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는 매입/매출 등록만하고 세금계산서만 작성하고 사장님이 필요하신 자료는 그때그때 대략적인 내용을 보고 하였는데요. 법인으로 전환을 하시면서 영업소 들의 매입/매출부터 체계적인 관리를 하고 싶어 하시면서 저의 업무가 많이 늘었어요. 기존 프로그램에서는 영업소 별 매입/매출 집계나 매출이익 등의 자료가 정확하지 않으니 엑셀로 또다시 작성하고 영업소에 보내온 일보는 프로그램에 등록하고 엑셀로 영업소별 취합하여 보고서를 만들어야 되니 하나의 거래를 2,3중으로 작성 해야 하니 업무가 많아지더라고요.

그리고 세금계산서의 수취 여부 또한 정확히 확인이 안되기 때문에 일일이 받았는지 발행했는지 대조 작업을 했었는데요. sERP에서는 사업부분에 등록하여 매입/매출 등록 시에 클릭만 해주면 2,3중으로 작성하던 내용이 한번만 작성을 하면 되고 세금계산서 수취확인도 일별영업현황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니 저의 업무와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고마운 프로그램 이내요. ^^ 

지사를 내면서 사업자를 하나 내었는데요 지사에서 작성한 매입/매출, 경비 등을 메일로 받아 확인을 하고 보고서를 작성했었는데요. 다중사업자로 가입하여 부장님께서 sERP로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보고서까지 해결이 되어 지사관리까지 sERP에서 처리하니 참 편하네요.


 



 금융과 장부의 연동  

기존 프로그램에서는 입출금 거래내역을 보고 일일이 금액과 계좌번호 사용한 내역을 등록 하고, 미수금/미지급은 처리는 또다시 작성을 해야 되었습니다. 제가 일일이 작성하다 보니 작성하고, 나서 제대로 기입했는지 틀렸는지에 대해서도 확인 작업을 해야 되니 당연히 업무가 많아지겠죠?

sERP에서는 참 쉽게 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편리하게 되어있는대요. 여러 은행을 등록 후에 클릭 한번으로 거래내역이 다 나오니 따로 작성할 필요가 없고요. 미수금/미지급 처리는 조회해 온 거래내역을 수납/지급 등록을 통해 클릭 한번으로 처리가 되니 쉽고도 편리 하네요.


 


 엄두를 못 내던 재고 관리가 ...  

기존프로그램에서는 단순거래만 기입하다 보니 재고가 맞지 않아 재고확인만 하려고 해도 영업소별로 전화를 해서 일일이 확인하여 엑셀에 작성하고 영업소 별 입출고 내역을 확인하려고 하면 또다시 자료를 받아 취합하여 작성을 해서 보고까지 그러다 보니 재고금액 이라던지 기타 사장님이 원하시는 보고서를 작성하려면 여간 힘든 게 아니었어요. 이렇게 힘든 점을 해결해준 게 바로 sERP 였습니다.

보관장소에 영업소 별로 등록 후 매입/매출 등록 시 보관 장소만 바꿔주면 영업소 별 입출고는 물론 영업소 별 재고량까지 sERP가 정리를 해주더라고요 그리고 재고금액 이라던지 기타 사장님께서 원하시는 보고서두 sERP에서 만들어주니 업무가 확 줄어드네요. ^^

<잘 모르는 회계가 간단히 되요 >
제일 걱정했던 부분이 회계부분이었는데요. 제가 회계를 잘 모르니 회계처리가 쉽지 않았는데요 sERP에서는 그냥 간단히 처리가 되더라고요. 매입/매출 등록을 하면 회계와 연동되어 자동으로 처리가 되고 돈을 받거나 지급했을 시에는 금융관리에서 조회해온 입출금내역을 확인만하면 미수금/미지급 부토해서 회계처리까지 제가하는 것은 회계전표로 경비나, 현금만 정리를 해주면 끝이나니 너무 간단히 해결이 되어 왜 걱정을 했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급여관리>
급여는 엑셀로 관리를 하고 있었는데요. 제일 힘들었던 부분은 보험료가 수식이 바뀔 때마다 다시 수식을 넣어 계산해야 되는 것이 제일 힘들었는데요 sERP에서는 급여뿐만 아니라 보험료까지 자동으로 계산이 되어 신경 쓸 필요가 없으니 참 편해요. 이것뿐만 아니라 증명서 발급이나 사원명부 출력 시에 전에는 정해놓은 양식이 없어 그때그때 필요 시마다 만들어서 출력했으나 sERP에서는 사원 등록만하면 정해진 서식으로 깔끔하게 출력이 되니 사소한데 신경을 쓰지 않아 편리하네요.

<보고서>
기존프로그램 사용할때는 보고서양식이 맞지도 않았고, 원하는 자료를 볼 수도 없었습니다.
사장님께서 원하시는 보고서로는 거래처별 매출이익, 매입/매출처원장, 품목별 이익 영업소별 이익, 계정별원장등 주로 이익부분과 얼마만큼의 거래가 일어 났는지 주로 보십니다.
이 많은 보고서를 따로 작성하냐고요? 아니요 sERP가 다 알아서 해주는걸요. ^^


 


저를 도와주시는 부장님과 영업소 별 담당직원
그리고 필요하신 데이터를 알아서 보시는 사장님 이렇게 열심히 사용하고 있답니다. 


 ▼ 경리.회계 통합경영 sERP 관련 자료

  sERP란 무엇일까요 ?       >>>  sERP란 무엇인가 ? 경리.회계 표준 프로그램
  sERP 이용 고객 이야기    >>>  이용사례 둘러보기
  무료 방문 상담 바로가기   >>>  sERP 무료 방문/상담 신청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 도움이 되셨다면 ... 덧글 남겨주시면 오늘 하루가 더 행복해 질꺼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