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장 많이 쓰는 ERP/sERP 고객이야기

sERP 어쩜 이런 프로그램을 ! 완벽한 마감 !


 sERP (에스이알피) 활용 사례

sERP 도입 전에는 실장님이 모든 업무를 수기 및 기타 장부에서 관리를 하고 있었고, 프로그램 사용에 대해서도 생각을 해 본적도 없었다고 합니다. 

기존의 업무방식은 회계사무실에 모든 업무를 위탁해 왔기 때문에 그다지 프로그램에 필요성도 느껴지지 않았었고, 업무의 양이 타사에 비해서 많지 않은 편이라, 프로그램 가입을 괜히 했나? 는 생각도 하셨다고 합니다.

1년치의 내용을 맞추려고 하니깐 짜증도 나고, 귀찮기도 했지만, 막상 프로그램에서 맞아 떨어지니.. 참으로 편리하더군요. 회사의 손익도 보이고, 현황이 한눈에 ~


 회사명: 금하기계
 업   종:  제조 / 기계가공

1999년에 설립한 금하기계는 기술보증기금이 인정한 벤처기업으로써, 부산 강서구 지사과학단지내에 위치해 있으며, 기계정밀 가공및 부품가공 전문업체입니다.

주로 경남일대의 크게는 두산중공업 같은 대기업에서부터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거래처를 가지 있으며, 거래를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주 거래처는 두산중공업 및 경남일대의 중소기업 

sERP는 경리부에서 총괄하에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관리실장님께서 금융/영업 등을 관리를 하고 있으며, 담당자께서 영업/금융/회계에 이르기 까지 전반적인 업무 등을 프로그램을 통해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금하기계 전경>

  


 


sERP 도입 전에는 실장님이 모든 업무를 수기 및 기타 장부에서 관리를 하고 있었고, 프로그램 사용에 대해서도 생각을 해 본적도 없었다고 합니다. 

기존의 업무방식은 회계사무실에 모든 업무를 위탁해 왔기 때문에 그다지 프로그램에 필요성도 느껴지지 않았었고, 업무의 양이 타사에 비해서 많지 않은 편이라, 프로그램 가입을 괜히 했나? 는 생각도 하셨다고 합니다.

그런데 막상 sERP사용을 해보고 나니, 재미가 생기더라고요. 영업과 금융/회계가 연동되어 처리되는 업무프로세서에 프로그램이 참 잘 만들어졌구나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금융관리부분은 누구든지 쉽게 사용을 할수 있는 장점 때문이어서 그런지, 쉽게 익혀지더군요...

특히 저희 회사같이 여러 개의 은행 및 계좌를 관리하기에는 안성맞춤이더라고요.
그리고, 통장 사본 및 입출금내역을 각 은행 뱅킹 사이트에 가서, 엑셀로 다운로드 한 후 담당자에게 건건이 출력해서 넘겨주던 자료를 sERP를 통해서 단 한번의 클릭만으로 해결을 볼 수 있는 점에 업무의 시간 및 불필요한 부분까지 싹 해결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영업전표니 회계전표니 하는 전표파트에는 손이 가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최초 프로그램 개설시 담당 SM분의 설명에도, 아무것도 모르겠더라고요, 작성도 어렵고, 수정도 어렵고, 출력까지 제대로 되지 않아서, 고객지원실하고도 여러번의 트러블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연락할 때마다 즉각 해결을 해주는 고객상담실과 담당 SM덕분에 프로그램을 한층 더 쉽게 익힐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기장부에서 엑셀관리 그리고 이제는 sERP까지~ "   

예전에는 거래처에서 연락이 와서 "미수금이 얼마냐? "이런 말을 하면 장부부터 뒤졌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즉시 통화를 하면서도 내역을 알려드리곤 합니다. 장부를 뒤져서 찾는 시간보다 sERP에서의 장부대용으로 업무의 흐름이 바뀌게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단 실장님께서 외근업무를 보시거나 자리를 비우실 때면, 해결이 되지 않던 금융부분의 문제도 이제는 즉각 해결이 되어서, 업무를 보는 대도 참으로 편리해졌습니다.

실제로 영업관리의 미수/미지급장부랑 프로그램이랑 맞추는 작업이 쉬운 작업은 아니었습니다.

헌데 1년치의 내용을 맞추려고 하니깐 짜증도 나고, 귀찮기도 했지만, 막상 프로그램에서 맞아 떨어지니.. 참으로 편리하더군요.

그리고 장부에서 엑셀 그리고 프로그램까지 3번의 확인이 되니깐 기존의 업무방식에서 누락이 되는 부분보다 좀 더 확실하게 일처리가 되기도 하고요. 실제로 매출 매입전표를 통해서 거래처 원장/미수금장부/ 세금계산서 관리를 100% 맞아 떨어지게 끔 업무를 보셨고, 08년 부가가치세 예정신고기간에도 sERP를 통해서 마감을 하셨다고 합니다.

그리고 막상 몇 개월 동안 고생을 했더라도 잔액 및 내역이 맞아떨어지니 재미도 있고, 보람도 생기고요... 

이제는 sERP를 시작해서 회계공부도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담당자는 담당 SM 및 부산지사 직원들이 다니고 있는 회계학원에 수강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SM의견>
담당자는 금융관리를 통한 자동전표 생성 및 수금/지급전표 기능에 대해서 매우 만족도를 느끼고 있습니다. 


 ▼ 경리.회계 통합경영 sERP 관련 자료

  sERP란 무엇일까요 ?       >>>  sERP란 무엇인가 ? 경리.회계 표준 프로그램
  sERP 이용 고객 이야기    >>>  이용사례 둘러보기
  무료 방문 상담 바로가기   >>>  sERP 무료 방문/상담 신청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 도움이 되셨다면 ... 덧글 남겨주시면 고마운 마음 넘칠꺼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