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장 많이 쓰는 ERP/sERP 고객이야기

마음먹은 대로 하는 거래처 및 품목의 입력과 검색


 sERP (에스이알피) 활용 사례

처음에는 대표님이 사용하시려고 sERP을 구입했어요.
그 당시는 저는 이미 영업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었고, 대표님은 금융관리를 하려고 하셨죠. 하지만 대표님이 잦은 외근 때문에 sERP를 활용을 못하고 계시다가 최근 저에게 sERP를 실장님과 같이 사용하라고 하셨어요.


 회사명
: 세원양행
 업   종:  제조 / 의료용기구
 홈페이지: http://www.sewonmedical.com 

1985년에 설립하여 1996년에 전국적 대리점망 구축(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등)하고 있는 임상시험용구 전문 제조 하는 회사 입니다.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공급한다는 목표로 제품개발과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관리실장님은 금융관리를 하고 있으며, 담당자께서는 영업/금융 등 전반적인 업무 등을 프로그램을 통해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림 1. 회사 전경]


처음에는 대표님이 사용하시려고 sERP을 구입했어요.
그 당시는 저는 이미 영업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었고, 대표님은 금융관리를 하려고 하셨죠. 하지만 대표님이 잦은 외근 때문에 sERP를 활용을 못하고 계시다가 최근 저에게 sERP를 실장님과 같이 사용하라고 하셨어요.

sERP는 영업관리와 금융관리를 통합으로 사용할 수 있다면서요.  이렇게 받아 드린 sERP는 기존 프로그램에 익숙한 저에게 짐이었어요.기존 프로그램에 저장된 거래처와 품목들이 워낙 많아서 sERP에 어떻게 입력을 시킬지 난감했었거든요. 

그러나 , 담당 SM 분께 sERP에 대해 설명을 차근차근 듣기 시작했어요.
기존 프로그램에 입력된 거래처와 품목 리스트가 엑셀로 저장이 됨을 발견하고 sERP에 일괄등록을 해주셨죠. 정말 그때 큰 짐을 덜어낸 느낌이었어요.

기존프로그램에서 업체별, 품목별 분류를 특정 영문코드로 사용했는데 sERP에서도 동일하게 입력하여 사용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어요.

기존 프로그램은 네트워크 연결이 되지 않아 저 혼자만 사용하고, 보고 했는데 sERP는 복수 사용이 가능하고 데이터 연동이 되어 실장님과 동시에 sERP를 사용하고, 자료를 볼 수 있어서 따로 보고 할 필요가 없어졌어요.


[매출,매입 거래처관리]

1.매출거래처 관리


저희는 매출하는 곳이 거의 전국으로 나가게 되어서 거래처를 지역마다 구분하고 있는데, 예를들어 부산에 있는 거래처는  ps,  서울은 sw, 대구는 dg 로 구분하고 있는데 sERP는 저희가 원하는 데로 거래처등록이 되어 거래처 검색시 영문코드만 입력하면 그 지역업체 리스트가 보여서 좋아요.


 

 [그림 2. 매출거래처 화면]


2.매입거래처 관리

매입거래처는 매출거래처 코드 방식처럼 영문을 사용하는 w를 붙여서 사용해요.
매출거래처와 구분하기 위해서 이기도 하구요.
매입거래처도 검색할 때 w에 뒤에 숫자를 이용해서 찾아요. w1 번대, w2번대로 구분하죠.


 

[그림 3. 매입거래처] 


[영업관리에 도움을 주는 품목정보관리]


품목정보도 마찬가지예요.
각 거래처 마다 나가는 품목이 정해져 있어서 그 지역에 나가는 품목별로 구분을 해놓은 거죠. 기존 프로그램에서 사용했던 방식을 sERP에서도 그대로 사용 할 수 있어서 영업관리 하기가 편해요. 


 

 [그림 4. 품목정보괸리]


[거래명세표] 

업체에 전달하는 거래명세표는 품목코드와 품목, 상세규격까지 다 포함해서 출력하고 있어요. 품목코드를 보면 거래처가 어느 지역인지도 금방 구분이 가구요.

기존 프로그램에서도 전용양식지를 구매하여 사용했는데 sERP에서도 전용양식지를 구매하여 하고 있어요. sERP 에서 구매하는 전용양식지가 오히려 값이 더 저렴 하더라고요.
저희는 sERP에서 매출등록과 동시에 거래명세표를 바로 출력하고 있어서 시간이 절약이 되고 좋아요.


 
 
  [그림 5. 거래명세표]


매출을 등록하면서도 금융관리를 같이 할 수 있어서 계좌조회를 통해 입금내역 확인이 빨리 되어서 좋아요. 거기다 입금,출금 내역을 확인하면서 입,출금 전표도 작성이 가능하여 미수금, 미지급금 관리도 수월해요. 



 ▼ 경리.회계 통합경영 sERP 관련 자료

  sERP란 무엇일까요 ?       >>>  sERP란 무엇인가 ? 경리.회계 표준 프로그램
  sERP 이용 고객 이야기    >>>  이용사례 둘러보기
  무료 방문 상담 바로가기   >>>  sERP 무료 방문/상담 신청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 도움이 되셨다면 ... 덧글 남겨주시면 복 받으실 꺼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