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장 많이 쓰는 ERP/sERP 고객이야기

경리.회계 업무 인수인계는...sERP로


 sERP 활용 사례


작년 6월쯤에..회사에 입사하게 되었어요..그전 담당자가 퇴사한다고 장부를 정리를 하나도 안해논거예요..얼마나..난감하던지..법인세 신고도 하나도 정리를 하지 않아서 이걸 어떻게 처리하나...한숨만 나왔어요.
회사에서 은행에 한번가려면 30~40분이 걸렸어요.  가서도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는 시간이..너무나도 지루하고 시간적으로 낭비고 업무가 많은 날이면 갈 여유도 없고..어찌나..피곤하던지..


회사명 (주) 내츄럴
업종 제조/벽지외

(주) 내츄럴은 2000년 매트 전문제조회사로 출범하여 매트 제품의 생산에 주력 해왔습니다.현재 재직, 코팅, 미싱, D.T.P 등의 생산 및 가공 공정에서 품질검사와 포장을 포함한 마무리 공정까지 완제품 모든 라인이 하나의 공장안에 자동화 생산 설비를 갖추고 있는 회사입니다. 


 


회사에서 은행에 한번가려면 30~40분이 걸렸어요.  가서도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는 시간이..너무나도 지루하고 시간적으로 낭비고 업무가 많은 날이면 갈 여유도 없고..어찌나..피곤하던지..

그리고 각기 다른 은행통장에서 입출금내역을 뽑아 한곳으로 데이터로 모으는일도 많만치가 않았어요~~ 


sERP도입 후.... 

 


작년 6월쯤에..회사에 입사하게 되었어요..그전 담당자가 퇴사한다고 장부를 정리를 하나도 안해논거예요..얼마나..난감하던지..법인세 신고도 하나도 정리를 하지 않아서 이걸 어떻게 처리하나...한숨만 나왔어요..

그러던중 sERP란 프로그램 한번 사용해보라고 팀장님께서 말씀을 하셨거든요.
(예전에 가입한건데 그전 담당자가 퇴사한다고 프로그램 배울필요없다면서..)
SM에게 프로그램 교육을 받고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처음에는 다들 그렇겠지만 익숙치가 않아서 어렵더라고요..

그래도 여자는 약해도 아줌마는 강하다..ㅋㅋ
그래서 모르는거 있음 SM방문 요청하고 고객센타에 전화하고(너무 친절히 잘 알려주더라구요..) 그래서 지금까지...이렇게 왔나봐여..프로그램 사용한지 8개월정도 뿐히 안되지만..저한테는 너무나 좋아요..편하고 쉽고..(남들회사는 말일이면 바쁘고 또..지금이 법인회사는 한참 바쁠때잖아요...저는 한가해요 ㅋㅋ)

앞으로 얼마나..이일을 할지는 몰라도..다음번 인수인계자가 오면 꼭 sERP사용하라고 적극추천하려고요..인수인계도 확실히 해주고요..

어..프로그램의 장점을 말하자면...
일단...금융과 연동되어 수금전표 및 지급전표를 일일히 작성을 안해도 분개형으로 대변에 계정과목만 넣으면 자동으로 전표 처리를 해주는 편리한점이 좋고요..또..법인카드내역을 사용자 별로 분류하여 관리 할수있는점과 각각의 카드사 사이트에 가서 출력을 안하는 점이 너무 맘에 들어요...그리고 ..미수/미지급금을 거래처나 직원별로 볼수있고  또...아참 지금은 재고 관리도 틈틈히 하고있어요..

아직은 얼마 안되었지만 재고쪽도...관리해볼려고요... 


 ▼ 경리.회계 통합경영 sERP 관련 자료

  sERP란 무엇일까요 ?       >>>  sERP란 무엇인가 ? 경리.회계 표준 프로그램
  sERP 이용 고객 이야기    >>>  이용사례 둘러보기
  무료 방문 상담 바로가기   >>>  sERP 무료 방문/상담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