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장 많이 쓰는 ERP/sERP 고객이야기

oo프로그램? 아니죠~~ sERP


sERP 활용 사례

처음 프로그램을 접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회계/경리 프로그램이 있는데 얼마나 틀리겠어 거기서 거기 아닌가 하는 생각에 그냥 보기나 하자로 출발했는데 정말 기존 업무에 비하여 업무가 훨씬 줄어들었고 관련부서 및 사장님과 함께 사용하니 별도의 보고서를 만들 필요도 없고 수시고 현황에 대하여 같이 예기하기도 편해서 업무가 훨씬 줄어들었 ...


회사명: 삼화철강
업   종: 도소매/철재류

통영 광도면에 위치한 저희 삼화철강은 1999년 6월에 설립하여 철강을 판매 하는 회사입니다.
가족 같은 분위기에 7명이 알콩달콩 지내고 있습니다.
영업부직원 3명이 전표작성, 발주서, 견적서 작성 미수금/미지급금 관리, 은행업무 등을 보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 전경입니다.>


 " sERP를 사용하기 이전에는 oo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업무를 보고 있었고 별다른 불편사항 없이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점의 권유로 sERP 가입을 하게 되었고, 친한 담당자의 부탁으로 억지로 가입하다 보니 처음에는  프로그램에 대해 불만이 가득 했었습니다.

그런데 서비스매니저분이 오셔서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시는데
들어보니 이전에 사용했던 프로그램보다 장점이 많은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기존 사용하던 프로그램을 배제하고 sERP에 기초자료를 입력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서비스매니저분의 도움 없이는 조금 힘들었겠지만요~^^

 

<sERP를 이용하여 업무를 보고 있는 모습>


oo프로그램을 사용할 때에는 견적/발주서를 엑셀로 작성하고 출력해서 따로 보관을 했었고
그 자료를 보고 매출.매입관리를 했었습니다.
사장님께 보고서를 재출 할 때에도 따로 수정을 해서 드려야 했었지만 그게 불편하다는 생각을 못했었습니다.

그런데 sERP는 견적/발주부터 시작해서 매출.매입관리가 연동이 되어지고 또한 매출/매입처 원장 및 명세서가 자동으로 누적관리 되고 재고수량 파악까지도 이루어 지니 자료 확인도 편하고 사장님께 보고하는 일도 너무 간단해졌습니다. 그리고 각종 명세서를 Fax로 바로 보낼 수도 있으니 모든 업무가 한 프로그램 내에서 이루어 진다는 게 신기할 따름이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oo프로그램이 좋은 줄 알았는데 sERP를 접하고 나니 저희가 그 동안 너무 불편하게 업무를 진행해 왔다는 생각이 들더군요.그런데 sERP는 여기서 끝이 아니더군요.
저희가 여러 은행을 관리하는데 거래내역을 확인 하는 시간이 많이 걸렸었습니다.

특히 월말에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다보니 뱅킹서버가 잘 열리지 않는 경우도 많잖아요.
이런 불편사항들도 sERP에서는 한번에 그리고 빠르게 해결을 해주니 다시 한번 놀라운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희 거래업체 중에도 sERP를 사용하는 업체가 있는데 처음에는 신기했었는데 sERP를 어느 정도 알게 되니 당연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sERP를 통해 업무 체계가 많이 정립 된 것 같아 너무 감사하게 생각 합니다.
앞으로도 서비스 매니저분과 좀 더 고민을 하면서
더 많은 메뉴를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기업자금관리 솔루션 & 컨설팅 전문 기업 ---
webcash
중소기업 표준 ERP (전국 4만 기업 사용) --- sERP
무료 데모 신청 --- 무료 방문/상담 신청

안녕하세요 ~ 도움이 되셨다면 ... 아래의 ... view on ... 살짝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