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장 많이 쓰는 ERP/sERP 고객이야기

500여 거래처, 1000여 품목 입력을 해결하면서부터 일사천리

 
sERP 활용 사례

아침에 회사에 출근하여 본격적으로 업무시작 준비를 하게 되면 엑셀 및 장부를 펴서
어제 매출현황을 사장님께 보고를 한답니다.
여기서부터 제 머리가 아프기 시작해요.^^
매출현황 보고준비는 하루 전 오후에 하게 되는데 저희 회사는 거래하는 매출거래처가
워낙 많다 보니 주문전화가 하루에 수십 통이 오기 일수에요.
이리저리 전화 받고 장부정리하고 하다 보면 어떻게 하루가 지나갔을지 모를 정도로
빠르고 또한 장부처리도 꼭 어느 한부분은 틀리는 경우가 많이 있었답니다.


회사명 : 대성철강(주)
업종 : 제조/조립금속


<회사 소개>

저희 대성철강(주)은 철근을 구매하여 메쉬휀스(철조망)을 생산하는 회사로써 연간 매출을 약40억 정도에 14명이 근무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회사 규모상 경리업무 및 매입,매출관리까지 담당자(박지경 사원) 저 혼자서 모두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sERP 도입 전>

아침에 회사에 출근하여 본격적으로 업무시작 준비를 하게 되면 엑셀 및 장부를 펴서 어제 매출현황을 사장님께 보고를 한답니다. 여기서부터 제 머리가 아프기 시작해요.^^
매출현황 보고준비는 하루 전 오후에 하게 되는데 저희 회사는 거래하는 매출거래처가 워낙 많다 보니 주문전화가 하루에 수십 통이 오기 일수에요. 이리저리 전화 받고 장부정리하고 하다 보면 어떻게 하루가 지나갔을지 모를 정도로 빠르고 또한 장부처리도 꼭 어느 한부분은 틀리는 경우가 많이 있었답니다.


 


<sERP 도입 후>

사장님께서 하루는 은행에서 프로그램 하나를 가입하셨다고 하길래 또 업무가 하나 더 늘겠구나 하고 생각하고 솔직히 두려움이 앞섰어요. 그리고 서비스매니저님께서 오셔서 프로그램 교육을 사장님과 함께 받았는데 제가 그 동안 해오던 업무를 한번에 빠르게 처리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사장님께서는 먼저 프로그램 회사에 완벽하게 도입하자고 말씀을 하셨죠.

그런데 거래처500여곳 , 품목종류 1000여가지 기초정보를 등록하는 것에 대해서
먼저 막막함이 들었어요.
엑셀일괄등록이 한번에 된다고는 하지만 경리업무를 혼자 보다가 보니 전화 받고 하면 하루에 50개 등록하기도 힘들었어요.
한번은 서비스매니저께서 오셨을 때 기초정보 등록을 도와주기도 했으나 매일 올 수도 없는 거고 시간도 한계가 있어 제가 약간 짜증내는 모습을 사장님께서 보셨답니다.
이후 사장님께서 기본 엑셀 작업할 부분을 아르바이트를 일주일간 고용하여 모든 거래처 및 품목등록을 마치게 되었답니다.

그 이후 아침에 출근을 하게 되면 먼저 sERP를 실행을 하고 매출거래처로부터 주문전화가 오게 되면 바로 매출등록을 하게 됩니다.
거래명세표를 바로 출력하여 납품품목과 함께 바로 거래처로 전달이 되고, 여기에 금융메뉴와 연동이 되어 거래처별 수금/지급관리를 바로 처리를 할수 있게 되어 따로 은행에 가서 통장정리 및 거래처지급업무를 할 필요가 없어졌네요. 

매출,매입관리 및 거래처 관리, 증빙처리자료(세금계산서 및 거래명세표)관리, 금융업무까지 한번에 처리 할 수가 있어 아주 하루 업무가 여유로워졌죠^^

참 그리고 매일 아침에 사장님께 보고를 하던 매출현황업무를 간단하게 사장님께서 직접 일반 사용자로 사장님 자리에서 실시간으로 확인을 하고 계시답니다.

아침에 할 일을 없게 만들어준 sERP 감사해요^^

 


기업자금관리 솔루션 & 컨설팅 전문 기업 ---
webcash
중소기업 표준 ERP (전국 4만 기업 사용) --- sERP
무료 데모 신청 --- 무료 방문/상담 신청

안녕하세요 ~ 도움이 되셨다면 ... 아래의 ... view on ... 살짝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