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장 많이 쓰는 ERP/sERP 고객이야기

까다로운 고객이 명품을 만든다


4년전 2005년 당시 가장 인상 깊었던 고객과의 만남


이태리 구두, 도요타자동차, 그리고 디지털 자금관리 

 

창립 이래 26년 전통의 대원건업 주식회사는 서울 강남의 도곡동 한 켠에 자리를 잡고 건설용 철근, H빔, 철판 등 철강재를 판매하는 중소기업체이다. 초고층 빌딩 숲에 쌓인 주위 환경과는 달리 아담한 3층 건물 사옥은 10여명 직원들의 터전으로 안성맞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대원건업의 대표이사는 오랜 기간 철강금속제조 중견업체에서 전문경영인으로 20여 년간 일하다가,
이 회사에 합류하였다고 한다.

간단한 인사 후 자리를 잡자 대뜸 "이태리제 구두가 왜 비싼지 아십니까 ? 일본의 도요타 자동차가 왜 유명한지 아세요 ?" 라는 난데없는 질문을 던진다. 잠시 당황하는 순간 이내 답을 주신다. 마치 선문답 같은 착각 !

"이태리 사람들은 패션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이태리제 구두는 거의 수제화처럼 꼼꼼히 만들어 져야 팔리고, 일본사람들은 자동차에 대한 취향이 아주 까다로워서 도요타 자동차가 전세계에서 잘 팔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우리나라의 현대자동차가 전세계 자동차회사 뿐만 아니라 벤치마킹 대상이 되는 기업이 되어 있는데 … 정말 몇 년 사이에 우리나라 기업의 세계 경쟁력이 높아진 것 같습니다)

까다로운 고객이 명품을 만든다는 말입니다.

그 동안 프로그램 사용과 기능개선을 까다롭게 요청했는데도 잘 응해 준 것 같아요. 디지털자금관리를 명품만든다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라는 뜻입니다."



실무자에게는 편리함을 관리자에게는 거시적인 안목을

유복석 사장은 디지털 자금관리에 대한 중소기업 경영자 입장에서의 필요성을 역설한다.

철강판매업종은 판매대금으로 현금뿐만 아니라 어음도 상당 부분 결제수단으로 쓰고 있어 거래처 신용도 관리 및 만기 관리 등에 신경이 많이 쓰인다. 그러나 디지털 자금관리를 사용한 이후로 어음관리에 대한 고민이 말끔히 해결되었다고 한다.

"우리 연배에 업무로 컴퓨터와 가까이 하는 사람들이 많지 않을 겁니다" 전문 경영인으로 일할 때는 대략 삼각형의 꼭지 부분이 내 일이었는데 지금은 삼각형의 대부분이 나의 일이더라는 유복석 사장.

유사장은 직접 디지털 자금관리에서 어음관리, B2B 결제는 물론 법인카드 관리, 부가세 환급 및 자금관리 보고서 등을 아주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다.

처음에 실무자에게 사용하도록 권유를 하였으나 금융업무, 경리/회계업무 등 엄두를 못 내는 바람에 유복석 사장이 먼저 사용하게 되었고, 이제는 일상 금융업무나 회사 어음 등을 자금계획에 반영하여 총괄적인 금융거래 상황을 한 눈에 파악 할 수 있어 좋다고 은근히 자랑까지 곁들인다.

지금은 실무자와 공동으로 하루의 일과를 시작하고 있다는 유복석 사장에게서 도전적인 중소기업 경영자로서의 강한 의지가 묻어 난다.

 


 ▼ 경리.회계 통합경영 sERP 관련 자료

  sERP란 무엇일까요 ?       >>>  sERP란 무엇인가 ? 경리.회계 표준 프로그램
  sERP 이용 고객 이야기    >>>  이용사례 둘러보기
  무료 방문 상담 바로가기   >>>  sERP 무료 방문/상담 신청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 도움이 되셨다면 ... 아래의 ... view on ... 살짝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