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장 많이 쓰는 ERP/sERP 고객이야기

sERP를 통해 경리업무를 알게 되었어요


제가 입사한 지 얼마되지 않아 인수인계도 제대로 받지 못해서 막막해 하고 있는데 과장님께서 sERP 담당자에게 연락해서 sERP부터 배우라고 하시는거에요. 급한 마음에 SM에게 연락해서 신입사원이라 프로그램 교육을 받고 싶다고 얘기했더니 당일 바로 방문해주셨어요.
 

회사명  금강정공
업  종  자동차부품 


회사소개

금강정공은 자동차에 들어가는 중장비와 전자부품, 특수볼트를 제조 생산하며, CNC선반, 정밀자동탁상선반 등을 가공하여 납품하는 회사입니다.


 

< 금강정공 전경 > 


<상품사용 이후의 업무 변화>

사실 저는 회계관련 출신이 아니라서 경리 업무를 전혀 몰랐는데 담당SM께서 매입, 매출전표 발행하는 방법은 물론 수취한 서류를 정리하는 방법 그리고 분개하는 방법까지 다 설명해주셨어요. 

그리고 세금계산서를 발행할 때도 업체와 계산서 발행일자를 먼저 협의해야 한다는 것과 영수와 청구의 차이점, 그리고 계산서 발행 전에 업체와 계산서 금액이 맞는지 먼저 확인해야 하는 것 등 경리업무 전반에 대해 설명해 주시고, 그 업무가 sERP에 잘 적용되도록 컨성팅해주셔서 참 감사했어요.

현재는 매출전표를 등록해서 거래명세서와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매출등록 한 번으로 거래명세서도 발행하고, 세금계산서도 발행하고, 매출처 원장도 볼 수 있고, 미수금관리까지 된다는 게 첨에 신기하기까지 했답니다. 그래서 지금은 좀 더 욕심을 내서 매입 등록도 하나하나 다 입력하고 있어요. 매입 등록 후 매입계산서 수취확인 작업만 하면 [세금계산서관리]메뉴에서 계산서 리스트 관리가 되구요. 이 리스트는 회계사무실에 부가세 관련 서류를 넘길 때 매우 유용하게 활용했답니다. 

이제는 sERP를 켜지 않으면 회사업무를 볼 수 없을 정도에요.

궁금한 게 있을 때마다 문의하면 수시로 방문해 주셔서 친절하게 질문에 답변도 해주시고,
회계교육까지 해주시는 SM에게 너무 고맙습니다.

 

< 담당자 분이 sERP를 통해 업무를 처리하는 모습 > 


 ▼ 경리.회계 통합경영 sERP 관련 자료

  sERP란 무엇일까요 ?       >>>  sERP란 무엇인가 ? 경리.회계 표준 프로그램
  sERP 이용 고객 이야기    >>>  이용사례 둘러보기
  무료 방문 상담 바로가기   >>>  sERP 무료 방문/상담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