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P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전 우리 회사는 엑셀로 모든 것을 관리 하고 있었습니다.
장부는 물론이구요 ..... 거래처별 매입/매출 장부와 미수/미지급 장부등 모든 것을
엑셀로 입력하고, 장부에 기록하고 있었어요. 그때는 업무가 너무 많아서 하루종일
회사에서 업무를 처리 해야 했어요.
장부는 물론이구요 ..... 거래처별 매입/매출 장부와 미수/미지급 장부등 모든 것을
엑셀로 입력하고, 장부에 기록하고 있었어요. 그때는 업무가 너무 많아서 하루종일
회사에서 업무를 처리 해야 했어요.
회사명 : (주)신우정밀
업 종 : 제조업
<회사소개>
우리는 회사는 산업기계를 가공하는 업체로 가족처럼 단란한 분위기에서 4명의 직원이 단합하여
약 10억원의 연매출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도입 전 도입 후 업무형태>
sERP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전 우리 회사는 엑셀로 모든 것을 관리 하고 있었습니다.
장부는 물론이구요 .....
거래처별 매입/매출 장부와 미수/미지급 장부등 모든 것을 엑셀로 입력하고, 장부에 기록하고 있었어요.
그때는 업무가 너무 많아서 하루종일 회사에서 업무를 처리 해야 했어요.
은행 요청에 의해 sERP를 사용하게 되었지만 처음에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프로그램이라서 어려울것 같다는 부담감도 들었었죠.
담당 매니저분께서 설치하러 오셨는데 너무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고, 거래처를 등록까지 모두
도와 주셔서 처음에 어렵다는 생각이 모두 없어졌어요.
프로그램 사용하면서 너무 좋은 건 따로 엑셀에 입력하지 않아도 되고, 매출과 매입을 등록하면
일별영업현황에서 내가 보고 싶은 데이터를 볼수 있는 부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전표 입력 후 매출은 세금계산서 발행으로, 매입은 세금계산서 수취로 눈으로 볼 수 있어서
마감할 때 세금계산서를 일일이 찾지 않고서도 확인이 가능해서 업무시간이 많이 줄어든것 같아요.
<등록된 매입,매출을 기준으로 작성된 일별영업현황화면>
그리고 저희 회사는 거래하는 은행이 두군데라서 일일이 은행별로 들어가서 입출금 내역을
확인하여 미수/미지급 장부를 엑셀로 입력하거나 장부로 기록하고 있었는데, sERP 사용후에는
온라인 금융 조회만 누르면 한꺼번에 입출금 내역을 확인 가능한 것은 물론이거니와, 계좌로
입/출금된 내역을 토대로 미수/미지급 관리를 할수 있는 부분이 너무 편리해졌습니다.
자동분류 설정만 해주면 해당 업체로 입금되었는지 또는 해당 업체로 출금 되었는지 바로
분류를 해 주기 때문에 회계전표 발행만 누르면 수금/지급 전표가 바로 작성되어 미수
/미지급 보고서까지 연계처리 되어 따로 장부 관리를 안해도 되는 부분에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입/출금 내역을 토대로 미수/미지급 명세서>
<계좌입금전표생성 화면>
여직원 없이 모든 업무를 직접 해야 하기 때문에 프로그램 사용 전에는 업무가 너무 복잡하고
정리할 것도 많았었는데 sERP사용 후 업무 시간도 많이 줄어들어서 가끔은 외출하여
개인적인 일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한번 사용해 보시면 제맘 알것 같아요^^*
▼ 경리.회계 통합경영 sERP 관련 자료
sERP란 무엇일까요 ? >>> sERP란 무엇인가 ? 경리.회계 표준 프로그램 |
'가장 많이 쓰는 ERP > sERP 고객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리랜서 교사분들의 사업소득 관리 sERP (0) | 2009.11.04 |
---|---|
sERP로 업무 불안감이 사라지고 편안함으로 … (0) | 2009.11.04 |
[도매] 한눈에 보이는 자금관리 (1) | 2009.10.08 |
sERP를 통해 경리업무를 알게 되었어요 (0) | 2009.10.08 |
회계사무소와의 완벽한 조화 sERP (0) | 2009.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