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장 많이 쓰는 ERP/sERP 고객이야기

프리랜서 교사분들의 사업소득 관리 sERP

 

경북직업 전문학교는 경북포항 용흥동에 위치한 직업교육을 위한 전문적인
교육기관입니다.

전국 직업훈련평가 2년연속 최우수 훈련기관으로 선정과 국무총리상
(노동부 2007 HRD 컨퍼런스)
수상될 정도로 뛰어난 교직원과 시설로써 기업에서
꼭 필요한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는 직업전문
학교 입니다.

회사명 : 경북직업전문학교
업종 : 정부관련기관공공비영리법인-기타기술및직업훈련학원
담당자 : 남정옥(담당) 


 

<학교 전경>


<sERP 도입 후 업무 변화>

은행의 권유로 프로그램을 가입한후, 그저 흔한 회계 프로그램들중 하나라고만 생각 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하러 오셨던 담당자분의 설명을 듣고보니 저희 학교에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존의 엑셀로 관리를 해오던 각종 매입,매출 자료와 40여명이 넘는 교직원들의 인사정보를 관리 하다보면 퇴근시간에 맞춰 퇴근하기 힘들었어요.

sERP를 도입한후 가장 눈에 뛰게 달라진건 은행별로 인터넷뱅킹 창을 뛰워놓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었습니다.

sERP 금융관리 메뉴로 전계좌를 통합적으로 조회할수 있는 점이 정말 맘에 들었습니다.  10개가 넘는 계좌를 관리하다보면 정말 정신이 없었거든요. 그리고 안내데스크에도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수강생들이 수강등록을 하면 안내데스크 여직원들이 매출등록을 도와주니 업무가 눈에 뛰게 줄어들더군요. 

매입,매출 등록후, 미수 미지급금 관리나 각종보고서 장부까지 사용할수 있으니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네요. 


 

<안내데스크 모습>


그리고 교직원들의 인사급여관리는 제가 가장 신경을 쓰는 업무인데도 불구하고 엑셀로 관리 하다보니 업무 중에 작은 실수들이 자주 생기더라구요.
sERP의 인사급여메뉴를 사용하니 업무시간도 줄고 업무시 이러한 실수들도 많이 줄어 들게 되네요.
특히 저희 학교 특성상 프리랜서 교사분들의 인사,급여 관리 하기가 정말 골치 아팠는데 인사급여 메뉴의 사업소득자 관리로 관리를 사용하니 정말 편하더군요 급여날만 되면 급여 이체하랴 사원별로 명세서,영수증 발급하랴 업무가 마비되어 버려 급여날이 다가오면 월급을 받아서 좋긴 하지만 업무때문에 급여일이 두려웠는데 인사급여 메뉴 사용후, 급여파일 생성후 일괄이체를 해버리고 명세서는 메일로 보내버리면 되니 한달중 가장 바쁘다는 급여날에도 웃으면서 일을 하게 되네요.


 


 ▼ 경리.회계 통합경영 sERP 관련 자료

  sERP란 무엇일까요 ?       >>>  sERP란 무엇인가 ? 경리.회계 표준 프로그램
  sERP 이용 고객 이야기    >>>  이용사례 둘러보기
  무료 방문 상담 바로가기   >>>  sERP 무료 방문/상담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