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P 활용 Tip & 기능
▷ 대차대조표는 특정일자 기준 현재(보통 12/31일 결산일) 회사의 모든 자산상태를 보여주는 보고서 입니다. 단순한 재산목록이 아니라 자산이 되기 위해 빌린 돈 (부채)와 자기의 자금(자본)을 함께 보고하여 현재 우리 회사자산이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 확인할 수 있는 보고서입니다.
따라서, 앞으로 sERP를 통해 회계데이터까지 처리하시려면 그 동안 우리회사의 자산상태를 최초 한번[전기대차대조표등록]을 통해 등록해야 전기와 당기의 내역을 비교할 수 있으며 그 동안의 자산이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 해당 내역들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전기대차대조표의 등록]
1. [기초정보]의 [회계관리 방법설정]메뉴에서 회계연도 설정을 합니다.
2. [회계관리]메뉴의 [전기대차대조표등록]메뉴에서 프로그램 사용이전의 대차대조표 내역을 입력합니다.
(1번 과정을 거쳤다면 위 메뉴에 회계연도가 자동으로 보여집니다.)
회계기수를 확인한 후 [계정분류]를 선택한 후 [계정과목]을 조회합니다. 그럼 해당 계정과목의 세부내역이
조회되고 계정과목을 선택한 후 입력할 금액과 적요등을 기재한 후 [행추가]를 통해 전기대차대조표를
등록합니다.
3. 위 과정처럼 전기대차대조표를 등록하게 되면 입력한 계정과목별로 회계전표가 자동생성됩니다.
[전기대차대조표]에 등록한 내역은 전기이월되어 등록된 다음기수의 첫 날짜로 전표번호는 "0000"으로 발행되며
해당내역은 [회계전표조회]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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