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장 많이 쓰는 ERP/sERP Tip

전기대차대조표의 의미와 등록방법


sERP 활용 Tip & 기능

이제부터 sERP프로그램을 통해 회계업무를 포함한 영업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을 사용해 보려고 하는데요. 담당자가 전기대차대조표를 입력하라면서 서류를 주고 갔는데 전기대차대조표는 등록해야 하는 건가요?


대차대조표는 특정일자 기준 현재(보통 12/31 결산일) 회사의 모든 자산상태를 보여주는 보고서 입니다.  단순한 재산목록이 아니라 자산이 되기 위해 빌린 (부채) 자기의 자금(자본) 함께 보고하여 현재 우리 회사자산이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 확인할 있는 보고서입니다.

따라서
, 앞으로 sERP 통해 회계데이터까지 처리하시려면 동안 우리회사의 자산상태를 최초 한번[전기대차대조표등록] 통해 등록해야 전기와 당기의 내역을 비교할 있으며 동안의 자산이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 해당 내역들을 확인해 보실  있습니다.

 


[전기대차대조표의 등록]

1. [기초정보] [회계관리 방법설정]메뉴에서 회계연도 설정을 합니다.

 


2. [회계관리]메뉴의 [전기대차대조표등록]메뉴에서 프로그램 사용이전의 대차대조표 내역을 입력합니다.
   (1
과정을 거쳤다면 메뉴에 회계연도가 자동으로 보여집니다
.)
    
회계기수를 확인한 [계정분류] 선택한 [계정과목] 조회합니다. 그럼 해당 계정과목의 세부내역이

   
조회되고 계정과목을 선택한 입력할 금액과 적요등을 기재한 [행추가] 통해 전기대차대조표를

   
등록합니다
.

 


3. 과정처럼 전기대차대조표를 등록하게 되면 입력한 계정과목별로 회계전표가 자동생성됩니다
   [
전기대차대조표] 등록한 내역은 전기이월되어 등록된 다음기수의 날짜로 전표번호는 "0000"으로 발행되며

  
해당내역은 [회계전표조회]메뉴에서 확인할 있습니다.



기업자금관리 솔루션 & 컨설팅 전문 기업 --- webcash
중소기업 표준 ERP (전국 4만 기업 사용) --- sERP
무료 데모 신청 --- 무료 방문/상담 신청

안녕하세요 ~ 도움이 되셨다면 ... 아래의
... view on ... 살짝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