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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많이 쓰는 ERP/sERP Tip

기초생산관리의 활용


sERP 활용 Tip & 기능

생산관리를 위해서는 생산품목별로 소요되는 단위품목이 설정되어 있어서
생산품목만 설정하면 자동으로 하위 부품들의 소요량과 품목이 재고에서
차감되어야 합니다.
이를 자동화하여야 생산에 따른 재고관리가 자동화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되는지 알아볼까요 ^^



▶ [기초생산관리]의 사용방법 및 활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 아래 방법대로 따라오세요^^

1. 품목별 소요량 설정

① [제조/생산등록]메뉴의 [소요량설정]을 클릭합니다.
② '표준소요량설정'창에서 소요량을 설정할 제품을 선택한 후 우측의 [등록]버튼을 클릭합니다.
③ '소요량등록'창에서 선택한 제품이 생산되기 까지 필요한 부품내역을 등록한 후 [저장]합니다.

 

※ [Tip] 소요량설정내역이 비슷한 제품이 있는 경우 [소요량불러오기]버튼을 통해 해당 
    소요량내역을 불러온 후 일부 수정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2. 제품생산등록

소요량이 설정된 제조품에 대해 일일 생산량을 등록하고 조회하며 생산된 제품의 입고와 제품
생산에 소요된 각 부품 및 원재료의 소요량과 출고내역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① [제조/생산등록]메뉴의 [제품생산 등록]버튼을 클릭합니다.
② 제품생산일자를 선택하고 생산된 제품의 생산량과 입고량/입고장소를 기재한 후 [저장]합니다.

 

※ [Tip] [제품별원재료소요내역]메뉴에서는 일자별로 [제품생산등록]한 건에 대해 소요된 소요부품, 원재료의
    내역을 품목별, 일자별로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a) : 일자별/품목별로 생산된 제품과 제품생산에 소요된 원재료(부품)의 부품코드
       /부품명/상세규격/소요량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b) : [상세조회]를 통해 선택한 제품의 일자별 생산량과 해당 제품생산에 필요한
       부품의 소요내역을 보다 상세히 조회할 수 있으며 [엑셀저장]과 [인쇄]가 가능


3. 제조/생산 품목의 입고와 출고관리

[입고명세서], [출고명세서]를 통해 생산된 제품의 입고내역과 제품생산에 소요된 원재료(부품),
제조/생산 등록시 '파손품'으로 처리한 품목의 내역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입고명세서]에서는 '제품생산등록'을 통해 생산했다는 표시가 조회항목의 '거래처명'에 "제품
생산"
이라고 표기가 되어 일반 [매입등록]을 통한 내역과 분리확인이 가능합니다.

 


[출고명세서]에서 '제품생산등록'을 통해 제품이 만들어 지기까지 소요된 원재료(부품)은 '거래처명'항목에 "생산투입"이라고 표기되며 생산은 했지만 입고되지 않아 파손품으로 처리된 내역(생산량-입고량)은 '거래처명' 항목에 "생산파손"이라고 표기되어 일반 [매출등록]을 통한 출고내역과 구분확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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