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장 많이 쓰는 ERP/sERP Tip

업무방법설정 1. 영업관리설정


sERP 활용 Tip & 기능


(1) 영업관리 방법설정


 


1) 거래데이터등록


① 거래(매출, 매입, 수납, 지급)데이터등록

   -
수량/단가의 소수점 : 설정은 소수점 3자리까지 가능합니다. 소수점 설정을 하게 되면 
     {매입, 매출등록}과 기타 자료에서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
공급가액 계산시 소수점 이하 처리 : 수량/단가에서 소수점자리가 적용이 되었을 때  
     마지막 자리의 소수점 처리방법을 지정해 주는 곳입니다. 

   -
부가세 표기 및 소수점 이하 처리 : {매출/매입등록} 시 기본적인 부가세 처리방법을
     지정하는 곳으로 부가세별도10%, 부가세0%, 부가세면세, 부가세포함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세액계산시 소수점 처리에 대한 적용 방법을 정할 수 있습니다. 

   -
회계전표출력 시 표기방법 : 일시성 품목일 경우 품목명 앞에 표기방법을 입력할 수
     있으며, 전표 출력 시 전표발행 일시와 작성자 표시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거래데이터 출력물 자동 설정 : {매출/매입등록} 저장 시 출력물 자동 설정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② 거래데이터 등록과 회계연동 

   -
회계전표/세금계산서와의 연동

     . '거래데이터 등록시 회계전표 자동반영'을 체크하면 {매출/매입/수납/지급등록} 
       작성 시 회계전표가 자동발행되고, 체크하지 않으면 회계전표가 자동으로 발행되지
       않습니다. 
     . 
'거래데이터 수정/삭제 시 회계전표 자동반영'을 체크하면 거래데이터에 회계전표가
       연결되어 있을 경우 거래데이터를 수정하면 회계전표가 자동수정 됩니다.
     .
'거래데이터 수정/삭제 시 세금계산서 재발행(통합발행분 제외)'을 체크하면 거래
       데이터 수정/삭제 시 통합발행분을 제외하고 세금계산서를 재발행/삭제합니다. 
 
   - 매출/매입 등록 시 적용할 계정과목 설정 : 매출/매입과 관련한 세부계정과목을
     설정하는 것으로서 여기에서 세부계정과목을 설정해 두면 {매출/매입등록} 시 
     해당계정을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재고평가 및 보관장소설정 : 재고평가법(총평균법/이동평균법/기준단가(매입)/사용
     안함)을 선택하고, '재고보관장소'를 추가하려면 {설정}을 클릭해 추가하면 됩니다.


* Tip 용어설명

   1)
총평균법 – 재고자산의 취득 원가의 합계를 총재고수량으로 나누어 평균
                      원가를 정하는 방법

   2)
이동평균법 – 재고자산의 입고시 원가가 다른 단가로 입고될 때마다 가중
                          평균에 의해서 단가를 수정하는 방법

   3)
기준단가(매입) - 재고평가 시 품목별로 정한 기준단가(통상 매입단가를
       토대로 함)를 적용하는 방법


2) 거래데이터유형설정

    - {매출/매입, 수납/지급등록}의 Type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거래명세표

① 거래명세표 설정 
    거래명세표의 표기방식(수량 표기, 페이지번호, 미수잔액 표기 여부 등), 
    인쇄내역(전체/공급자/공급받는 자) 별도 인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② 거래명세표 양식지 설정
    -
일반용지와 전용양식지 중 다양한 타입으로 용지를 선택할 수 있고
       프린터 여백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전용양식지는 제품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세금계산서

  ① 세금계산서 설정

      -
세금계산서 발행/인쇄 설정 : 일련번호 자동부여/표기여부, 발행일자
        표기 여부, 인감 표기 여부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통합발행 또는 개별발행 시 품목명 표기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세금계산서 양식지 설정

      -
일반지와 전용지 중 타입을 선택할 수 있고, 프린터 여백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전용양식지는 제품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5) 견적/수주/발주서

     -
견적/수주/발주서의 표기방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업자금관리 솔루션 & 컨설팅 전문 기업 --- webcash
중소기업 표준 ERP (전국 4만 기업 사용) --- sERP
무료 데모 신청 --- 무료 방문/상담 신청

안녕하세요 ~ 도움이 되셨다면 ... 아래의 ... view on ... 살짝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