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장 많이 쓰는 ERP/sERP 알아보기

중소기업에 꼭 맞는 경리,회계프로그램은 ?


중소기업의 경우 경리, 회계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는 않습니다.

왜냐면 생각보다 프로그램 종류도 많고,
제공하는 회사도 많다보니 어떤것이
우리회사에 잘 맞는 경리, 회계프로그램
인지를 찾는다는것이 쉽지 않은데요

소개드리는 sERP의 경우
현재 가장많은 중소기업인 전국 약 5만 기업에서
사용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가장 좋다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 꾹 추천해 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 로그인 필요없습니다.

기존 프로그램은 판매를 하고나서 잘 사용하는데에 대한 사후관리가
안되는것이 가장 문제인데 sERP의 경우 SAAS 개념으로 매월 월정료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저렴한 월 54,000원에 경리,회계,생산,재고,금융,영업을 한번에 할 수
있어서 중소기업의 실정에 가장 잘 맞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는분이 진행하시는 블로그에 글쓰기 이벤트가 있어서
소개도 해드리고, 이벤트에 참여해보았습니다.

블로그 글쓰기 이벤트 자세히보기


På väg upp (The Shuttle becomes a star) by Nils Öhman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중소기업에 꼭 맞는 통합경영 솔루션

단순, 반복 업무 없애고 수발주까지 효과적으로 처리

경남 창원에 위치한 한 중소기업은 sERP를 도입한 뒤 단순, 반복작업을 크게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회사는 지금까지 임직원들이 거래처별 매출ㆍ매입 현황, 미수ㆍ미지급 현황 등을 엑셀로 일일이 기록하고 거래처별 기간별 명세서, 미수금 장부,
현금출납부 등 반복적으로 작성해야 하는 업무도 모두 엑셀로 처리했다.

여기에 거래명세서와 세금계산서 등 매달 발행하는 수십 건의 거래내역 증빙서류를 모두 수기로 처리해왔다. 담당자 몸이 두 개라도 모자랄 정도였다. 반복 업무가 태반이다 보니 효율성도 떨어지고 부가세 신고시 회사에 쌓인 증빙서류를 모아 회계 사무실에 전달하는 것이 고작이었다.

하지만 sERP를 도입한 뒤 매출, 매입과 수금 및 지급 전표만 작성하는 것만으로 대부분의 장부 작성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게 됐다. 견적과 수주, 발주 등의 업무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됐다. sERP에서 발주서와 견적서 등을 입력해 놓고 증빙서류를 클릭하는 것만으로 명세서까지 자동으로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여기에 더해 인터넷뱅킹 기능과 여러 카드사의 카드 사용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카드 가맹점의 과세정보를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이 중소기업 관계자는 “sERP를 도입한 뒤 과거 2~3명의 직원들이 야근을 해야 처리가 가능했던 업무들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며 "직원들의 과중한 업무량도 줄이고 필요 없는 야근을 없앨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이 높아졌다"고 말했다.

이런 장점 덕분에 sERP 서비스 이용 기업들이 늘고 있다. 최고경영자(CEO)부터 말단 직원까지 영업, 자금, 재고, 생산, 회계, 인사, 급여 등 회사 내의 모든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 sERP란?
sERP 하나면,
중소기업의 영업+생산+구매+자재+회계+금융
한번에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sERP만의 특화 기능
영업/재고관리 매출/매입, 수금/지급전표 간편작성 견적서, 거래명세표(e-메일/팩스발송), 전자세금계산서 무료 입출고관리,
자재소요량에 따른 생산/재고 관리
통합계좌관리 회사보유의 전 계좌 잔액조회 및 입출금 내역관리 및 전표자동반영 건별이체, 대량이체, 급여이체 및
지로납부 등의 자금지급업무
회계/경영관리 매출/매입전표 및 수금/지급전표 발행 시 자동 회계반영 부가세세무신고 파일 자동생성 및 홈택스 신고 영업,
자금, 재고 등 경영상세 보고서 제공
인사급여관리 인사/근태/급여/퇴직금계산서 등 인사업무 및 일용직 고용관리 원천징수 및 연말정산 업무 지원 급여계산에서
급여이체, 급여명세서 발송까지 일괄처리
부가기능 법인카드관리, 외화/무역업무, 바코드, SMS, Biz-Fax.Mail, 기업신용정보조회
스마트웨어 스마트웨어는 일정관리, 사내메일, 게시판을 통해 직원간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경비관리,전자결재를 통한
불필요한 업무의 감소와 표준화된 업무 처리를 지원합니다.
▣ sERP만의 특별한 서비스
1. 전국지사 150여명의 sERP 컨설팅 서비스
- 고객님과 가장 가까운 전국16개 지사의 전담 ERP매니저가 방문하여 무료교육 및 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365일 고객지원센터 운영을 통하여 긴급 상황에서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2. 최신 세무/회계 정보 뉴스레터 서비스
- sERP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 하시면, 매주 기업에 필요한 새로운 세무/회계/경영의 최신 소식을 메일로 보내드립니다.
3. 세무/회계 온라인 무료 상담 게시판
- sERP 홈페이지 무료회원 가입만 하셔도 세무/회계 온라인 상담 게시판을 통하여 세무/회계 전문가가 온라인으로 답변을
  드립니다.
4. 신설기업 경영지원 서비스 제공
    sERP 신설기업지원센터 페이지 운영 경영지원 서비스 무료 제공
- “성공기업의 사업계획/전략” 제공
- 2010 세무회계 정보모음 소책자 제공
- 절세의 시작 “증빙관리 노하우 및 증빙서철” 제공
▣ 고객이 말하는 sERP
1) 매일 반복되는 엑셀과의 전쟁에서 탈출하려면…
모든 문서 및 계산을 서식을 통해 입력하여 출력을 할 수 있도록 했어요.
그러나 새로운 보고서나 통계자료를 만들려고 하면 엑셀을 통해 이리저리 만들고 서식도 넣었다 빼기도…
2) 아 엑셀에서 해방되니, 업무효율 200% 상승
저희 회사는 기존부터 엑셀로 거의 모든 회사 전체 업무를 관리하고 있어서 기존 업무방식을 고수하고
싶은 부정적인 시각을 많이 가지고 있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 본 결과…
3) 매입 매출 등록만으로 재고관리까지?
회사가 창립한지 얼마되지않아 업무에 대한 체계가 잡혀있지 않은 상태에서 엑셀도 서류도 아닌 어수선한
업무처리를 진행하고 있던 중 sERP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4) 은행계좌관리와 장부관리를 하나로!
기존 프로그램에서는 입출금 거래내역을 보고 일일이 금액과 계좌번호 사용한 내역을 등록하고
미수금/미지급금 처리는 또 다시 작성을 해야 했습니다. 일일이 수기로 작성 하다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