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장 많이 쓰는 ERP/sERP 고객이야기

[도소매] 나에게 웃음을 찾아준, 쉽고 적절한 프로그램


 sERP (에스이알피) 활용 사례

“처음엔 전 매출/매입관리를 담당하지 않아서 sERP가 뭐하는 프로그램인지도
몰랐었어요. 하지만 이전 담당자가 퇴사 후 제게 그 업무가 맡겨지게 되었어요.
처음엔 참 막막하더라구요.이걸 어떻게관리해야 할지 한숨만 나왔구요.
...
정말이지 여기저기 따로따로 관리하던 매출/매입, 재고관리, 자금의 미수금/미지급
관리를 하나의 프로그램 안에서 하다보니 엄청 편하더라구요.
sERP는 정말이지 저에게 많은 시간과 많은 노동력을 절약시켜준 고마운 녀석입니다



회사명  한진아트프레임
업종     도소매/액자,프레임


회사소개와 도입 전 업무형태

한진아트프레임은 대구 동구에 위치하며 소,대형 액자 및 인테리어 건축에 쓰이는 몰딩을
 도소매로 유통하는 업체입니다.
제조공장은 경기도에 위치하며 대구 사무실에는 1층을 각종 액자 및 몰딩을 보관하는 창고로
2층은 사무실로 하여 총 4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열심히
근무에 임하여 연간 약 20억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처음엔 전 매출/매입관리를 담당하지 않아서 sERP가 뭐하는 프로그램인지도 몰랐었어요.
하지만 이전 담당자가 퇴사 후 제게 그 업무가 맡겨지게 되었어요.
처음엔 참 막막하더라구요.이걸 어떻게관리해야 할지 한숨만 나왔구요.
하지만 이전담당자의 도움없이 이것도 막 눌러보고 저것도 막 눌러보고 담당SM분께도
문의를 해보고 점차 사용을 해보니까 어느덧 지금은 혼자서 걱정없이 매출/매입 관리를
다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정말이지 여기저기 따로따로 관리하던 매출/매입, 재고관리, 자금의 미수금/미지급 관리를
하나의 프로그램 안에서 하다보니 엄청 편하더라구요.
sERP는 정말이지 저에게 많은 시간과 많은 노동력을 절약시켜준 고마운 녀석입니다.“ 




그림1 - 한진아트프레임 회사전경


상품사용 이후의 업무변화

손으로 쓰던 증빙자료들은 이제 안녕~!
도소매 업체의 특성상 하루에도 자주 거래명세표나 월말엔 많은 양의 세금계산서를 통합발행 하는데
기존에 수기로 작성해오던 증빙자료 문제를 sERP로 손쉽고 빠르게 발행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각자 따로 관리하는 시대는 가라~!
기존에 매출/매입이 발생하면 엑셀로 매출/매입 현황을 기입 후 따로 재고관리를 수정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sERP의 사용으로 매출/매입 자료 입력 한번이면 자동으로 입고 또는 출고가 잡히고 때에
따라 재고조정도 가능해 분산되었던 업무에서 탈피해 업무에 효율성을 주고 있습니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거래처에서 전화가 와서 지난 거래내역에 대해서 문의를 하면 장부나 엑셀을 뒤지기 바빴어요.
하지만 이젠 클릭 몇 번으로 원하는 날짜의 해당거래처의 거래내역을 신속히 조회 할 수 있게 되었어요.
또한 거래처별 미수금/미지급 현황을 출력해 파일에 정리하여 문서화 시킴으로써 현황을 한눈에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다 체계적인 업무가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거래처 구분을 통해서 지역별로 매출/매입에 관한 각종 보고서를 다양하게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사용자가 데이타를 공유 가능하여 동시에 입력 및 조회가 가능하므로 월말이면
기존에 한 사람에게만 과중 되었던 업무를 효율적으로 분산 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그림2 - "각종증빙자료 및 보고서를 인쇄하여 문서철에 보관하고 있어요"



▲ 그림3 - "sERP가 최고에요~!!"  


 ▼ 경리.회계 통합경영 sERP 관련 자료

  sERP란 무엇일까요 ?       >>>  sERP란 무엇인가 ? 경리.회계 표준 프로그램
  sERP 이용 고객 이야기    >>>  이용사례 둘러보기
  무료 방문 상담 바로가기   >>>  sERP 무료 방문/상담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