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P 활용 Tip & 기능
경리 회계 부서의 경우 자금지출관리가 중요한데
실무에서는 손이 많이 번거로운 점이 많다.
1) 지출 예정 목록 관리 - 결제 예정일 및 자금 수급 관리
2) 지출 보고
3) 이체 결제 (인터넷뱅킹)
4) 이체 결과 전표 처리
5) 미지급 내역 지출 처리 등
위와 같은 업무가 반복적으로 일어나고 시스템도 회계와 뱅킹을
오가면서 이중으로 등록하고 보고를 처리해야 한다
그럼, sERP를 통해서 이것을 손쉽게 처리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
실무에서는 손이 많이 번거로운 점이 많다.
1) 지출 예정 목록 관리 - 결제 예정일 및 자금 수급 관리
2) 지출 보고
3) 이체 결제 (인터넷뱅킹)
4) 이체 결과 전표 처리
5) 미지급 내역 지출 처리 등
위와 같은 업무가 반복적으로 일어나고 시스템도 회계와 뱅킹을
오가면서 이중으로 등록하고 보고를 처리해야 한다
그럼, sERP를 통해서 이것을 손쉽게 처리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
지출결의를 손쉽게 처리할 수 없을까 !
sERP는 금융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서
일반 ERP 프로그램처럼 지출결의를 하고 뱅킹에서 이체를 따로 하지 않고,
지출결의 등록하고 -> 등록 결의서 이체 처리 합니다.
(업무가 간편해지는 것도 좋지만, 오류 가능성도 없습니다)
메뉴 : 수납지급관리>지급관리-지출결의>지출결의등록/조회
ㆍ지급등록을 작성하였거나 별도 수기로 등록한 건에 대하여 지출결의를 할 수 있습니다.
ㆍ지출결의 일자를 선택하고 {조회}를 하면 내역이 조회됩니다.
지난 지출결의 내역도 조회됩니다.
ㆍ지출결의 후 미지급한 내역은
[영업관리>영업현황관리>일별영업현황]나 [회계관리>회계전표관리]에서
삭제 또는 수정하시면 됩니다.
① 지출예정 불러오기 :
{매입등록}작성 시 '지급예정일'을 입력한 내역이 조회되고 선택하면 지출결의서에
손쉽게 추가가 됩니다.
- 지출결의 불러오기 : 조회일자를 선택한 후, 지급등록이 작성되어 있을 경우 상
단의 {지급등록 불러오기}를 클릭해 지출결의 하고자 하는 내역을 선택하여
적용하면 '예상지출현황'에 표시됩니다. 파란색 글씨는 기반영분이고,
지난 전표는 빨간색으로 표시되고, 검정색 글씨만 선택 가능합니다.
② 수기등록 :
추가사항이 있을 경우 하단의 {수기등록}을 클릭해 내역을 작성합니다.
'결제수단'이 '구매자금대출, 어음'일 경우 금액 옆의 버튼을 클릭해 부가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여기에서 작성된 내역은 자동으로 전표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 상세조회/변경 : 수기등록한 내역을 수정하려면 내역을 선택 후
{상세조회/변경}을 클릭하면 됩니다.
③ 삭제 : '예상지출현황'에서 지출결의하지 않을 내역은 내역을 선택한 후
{삭제}를 클릭하면 됩니다.
④ 지출결의서 발행 : 지출결의서를 보고하려면 하단의 {지출결의서 발행}버튼을
클릭해 출력할 수 있습니다.
⑤ 전표인쇄 :
지출결의한 내역을 회계전표로 반영하려면 내역('전표No'가 없는 내역)을 선택 후
하단의 {회계전표인쇄->회계 반영 후 인쇄}를 클릭하면 자동반영됩니다.
▼ 잠깐 팁 !
매입등록시 '지급예정일'이 등록되도록 환경 설정해두시면 미지급관리와 함께 지출결의에서도 해당 내역을 불러와 손쉽게 지출결의와 이체처리까지 한번에 손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 도움이 되셨다면 ... 덧글/추천 남겨주시면 오늘 하루가 더 행복해 질꺼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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