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장 많이 쓰는 ERP/sERP 고객이야기

업무의 효율을 도와주는 sERP !


 sERP (에스이알피) 활용 사례

우리 회사는 악기에 들어가는 부품을 임 가공하여서 납품하는 회사이며
해당 담당직원이 전표에
관련된 모든 업무를 혼자서 관리하고 계시며
회사의 모든 사무업무를 제가 혼자서 엑셀 및
수기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
...
거래처별로 납품일자와 거래품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외상미수금과 미지급금을
확인한 후 결제하는 시스템으로 변화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금융관리를 통하여 마우스 클릭 하나로
실시간 온라인조회를 자유롭게
사용하시며 자금관리를 체계적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회사명 : 대진정공
업 종 : 악기 부품 및 양궁부품 가공업체


<회사소개>

대진정공이라는 회사는 직원 6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년 매출 10~12억 정도의 업체입니다.
주 업무는 악기의 부품 및 양궁부품을 가공하며 또한 CNC 자동선반 프레스를 임 가공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sERP 도입 전>

 

<모든 전표를 수기로 작성하고 계신 모습>


우리 회사는 악기에 들어가는 부품을 임 가공하여서 납품하는 회사이며 해당 담당직원이 전표에 관련된 모든 업무를 혼자서 관리하고 계시며 회사의 모든 사무업무를 제가 혼자서 엑셀 및 수기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우리회사의 업무의 형태는 협력업체에서 제조/생산한 반제품이나 부품을 우리 회사에 가지고 와서 임 가공을 해서 피아노대리점에 납품을 하거나 다시 다른 회사로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납품을 통해서 발생되는 거래명세표와 세금계산서 발행을 수기로 작성관리하고 있었으며
납품한 모든 내용들을 엑셀에 입력하여 관리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외상미수금과 미지급금을 엑셀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sERP 도입 후>

 

<sERP를 통하여 전표를 관리하고 계신 모습>


예전에는 모든 업무를 엑셀이나 수기장부로 관리하고 있었으나, 프로그램 도입으로 인해 한번 사용해봐야겠다고 생각은 항상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우리 회사는 매출/매입이 많이 않아서 한번도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있었으며 오직 수기로만 전표관리를 하고 계셨으나, 은행 추천으로 sERP를 가입하여 사용하면서 점점 엑셀이나 수기로 관리되었던 전표들이 sERP의 매출과 매입, 금융관리를 중심으로 자동으로 손쉽게 관리하게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거래처별로 납품일자와 거래품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외상미수금과 미지급금을 확인한 후 결제하는 시스템으로 변화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금융관리를 통하여 마우스 클릭 하나로 실시간 온라인조회를 자유롭게 사용하시며 자금관리를 체계적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 경리.회계 통합경영 sERP 관련 자료

  sERP란 무엇일까요 ?       >>>  sERP란 무엇인가 ? 경리.회계 표준 프로그램
  sERP 이용 고객 이야기    >>>  이용사례 둘러보기
  무료 방문 상담 바로가기   >>>  sERP 무료 방문/상담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