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성공하는 직장생활

중요한일과 급한일 어떤것이 우선일까 ? 성공하는 직장인의 지혜


혹시 다들 내가 하는 일이
중요한일인지 급한일인지 고민해 보신적 있으신지요 ?

직장생활을 하는 사람이나 고민할 일이라고요 ...

어 ! 이러시면 안되는데요 ~

그럼 쉽게 이해가 가시도록
예를 들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영화 : 7급공무원, 2008년, 주연 : 김하늘, 강지환


> 영화내용중에서 일부 각색하여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뜨겁게 사랑하던 두사람 ...
어느날 갑자기 떠나간 남자에 대한 그리움이
미움으로 변하였는데
그 남자가 갑자기 다시 나타납니다.

그리고, 진실을 보인 남자에게
다시 마음의 문을 열려고 하는데 ...
일명 중요한 순간에 ~

강지환 : 갑자기 본부에서 호출 입니다.
            어떻하지 갑자기 "급한일"이 생겨서
김하늘 : 야, 급한게 중요해, 중요한게 급해 ...
            어떻게 나한테 그럴 수 있어
강지환 : 그게 그렇지 ...

김하늘 : 본부에서 급한 호출이 옵니다.
            야, 남자가 사회생활 하다 보면
            급한 회사일이 중요하지 난 걱정하지 말고,
            어서 가 ~~~
강지환 : 그래 고맙다, 너뿐이야 ^^ 


이렇게 급한일과 중요한 일은
우리의 일상생활에서도
흔히 발생하는 것입니다.

그럼, 조금 딱딱한 예기를 드려면

일의 속성을 우리는 '긴급성'과 '중요성'이라는
두 가지로 나누어 놓고 조직이나 개인이
일을 처리하는 순서를 보면

대부분의 일을 처리하는 순서를 보면 아래의 순서과 같다고 합니다.

 1. 긴급하고 중요한일
 2. 중요하지는 않으나 긴급한 일
 3. 긴급하지도 중요하지도 않은일
 4. 긴급하지는 않으나 중요한 일


급한게 항상 우선입니다.

내가 주의깊게 생각하지 않는다면
긴급한 일은 당장 하지 않으면 안될것 같은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을 잘하고 시간관리를 잘 하는 사람은
순서가 다르다고 합니다.

 1. 긴급하지는 않으나 중요한 일집중하고
 2. 긴급하고 중요한 일에 잘 대응하고
 3. 긴급하지도 중요하지도 않은일에 시간을 줄이고
 4. 중요하지 않으면서 긴급한일은 적극적으로 피한다


이게 말은 쉬운데 실천은 어렵습니다.

그리고, 중요한일과 급한일이라는 표현이
앞서 영화에서 처럼 두주인공의 예와 같이
상대적이고, 입장과 생각에서 차이가
나게 됩니다.

그럼 어떻게 성공하는 직장인의 지혜를 가질 수 있을까요 ?


사실 제가 오늘 하고 싶은 말은
중요한 일 급한 일 보다
효율적인 일과 효과적인 일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급한일 중요한일을 말을 조금 바꾸어 보면,
효율적인 것효과적인 것으로 바꾸어 말할 수 있습니다.
더 어렵다고요 ㅠ.ㅠ

효율적인 것은 일을 제대로 하는것이고,
효과적인 것은 제대로 된 일을 하는 것이라고
하면 조금 이해가 되시는지요 ... ㅎㅎ

"효율"과 "효과"는 다르고,
차이를 인식하는 것에서 "성과"는 시작됩니다.

어떤 일이 중요한지를 파악하고,
선택을 해서 그 일을 하는것이
가장 효과적인 일을 하는 방법 입니다.


Why I'm Going to Work for Zooomr
Why I'm Going to Work for Zooomr by Thomas Hawk 저작자 표시비영리


오늘 하루 일을 시작하시기 전에
가장 먼저 하셔야 하는 일이 뭘까요 ?

오늘 할일이 무언지를 먼저 적는것 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중에서 중요도 순서로 정리해서
중요한 일을 가장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것이

성공하는 직장인이 가져야할 지혜라고 합니다.

오늘부터 가장 효과적인 하루를 만드시기를 바랍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이런 저런, 라이프 스토리!]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글은 mk - BrainN 이미지 BEST 10에 선정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