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P (에스이알피) 활용 사례

저희 회사는 2008년에 설립된 지 이제2년이 다되어가네요~ 처음 시작하는 이 넓은 땅에
사무실 건물만 있고 공장이나 여러 가지 건물들이 들어서기 전 이였죠. 사무실 업무도
마찬가지였어요.
보고서를 어떻게 만들고 결재를 어떻게 받으며 업무처리, 수로관 공사 진행 현황은 모든
것이 기준이 없는 상황에서 막막했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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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 토목공사의 새로운 바람 sERP 처음 sERP를 사용 했을 때에는 토목공사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했어요.
공사현장에는 담당 소장을 지정하여 소장 책임제로 보고를 받고 현금처리나 금융을
자주 보는 게 공사현장의 비슷한 업무처리 일거에요 그러나 sERP 사용 이후 매우
효율적으로 모든 업무가 실시간 파악이 되는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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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명 : (주)진경
업종 : 제조, 도소매, 콘크리트제품, 시멘트가공제품

<회사연역>

(주)진경은 경북 영천시 대창면 강회리 474번지에 위치한 업체로 2008년 설립이후 연간 30억
매출을 올리고 있는 유망 중소기업입니다.
주 사업 내용으로는 철근콘크리트 벤치플륨, 도로측구 벤치플륨 제작으로 공장 및 산업용도로
수로관 제작을 하는 업체 입니다. 주 거래처로는 관공서 및 신규 공장 구축 시 주문 제작으로
현재 70개가 넘는 거래처에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2008년에 설립된 지 이제2년이 다되어가네요~ 처음 시작하는 이 넓은 땅에
사무실 건물만 있고 공장이나 여러 가지 건물들이 들어서기 전 이였죠. 사무실 업무도
마찬가지였어요.
보고서를 어떻게 만들고 결재를 어떻게 받으며 업무처리, 수로관 공사 진행 현황은 모든
것이 기준이 없는 상황에서 막막했었지요~ 그러던 중 sERP를 만나게 되었어요.~
정말 회사 내 사무처리 및 현장 업무의 틀을 정하기 어려워 대표님과 매일 회의를 하던 중
sERP가 저의 회사의 모든 업무의 정리와 처리 현황, 보고서 결재 등 모든 것의 기준이
되어 주었어요~ ^^


기존 업무처리 내용


1. 신생 업체로 매입/매출 관리 대장이 없었음.
2. 거래처 관리의 어려움으로 대장에 거래처 특이사항 기재(수기작성)
3. 관공서와의 거래가 많아짐으로 문서작성에 어려움 호소(엑셀작성)
4. 견적서 및 매출 거래 내역 수기(엑셀)작성으로 업무의 복잡성 과중.
5. 관공서 공사가 많은 관계로 견적서의 잦은 수정 작업 및 기존 중요 문서내용을
    관리하기어려웠으며 매출이 일어난 부분의 공사 담당자 지정을 원하셨음.



이러한 기존의 업무처리의 고민은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는 업체들의 사장님이나 직원
분들의 많은 어려움 이였을 거예요 그래서 경력이 있는 관리자의 채용을 고려도 해보고
다른 회사의 관리자를 영입도 하겠지만…….

그것보다 기존에 중소기업의 업무의 흐름을 모두 가지고 있는 s/w가 있다면 그리고 누가
봐도 쉽게 이해하고 업무에 흐름을 프로그램에 따라 진행처리가 되는 sERP라면 유능한
관리자보다 능력 있는 s/w라고 생각해요~ 저희 회사가 설립부터 현재까지 실제 경험을
해본 결과 이니깐요~


sERP(에스이알피)를 통한 업무 개선


sERP 출력물은 관공서에 보내기도 하고 견적서는 기본으로 매출/매입등록 만으로
거래처 원장/ 일별영업현황 등 수많은 보고서 출력을 통해 결재가 이루어지고 있어요.

이 밖에 지출 결의를 통해 신용카드 지출 내역과 현금성, 계좌출금형식의 출력을 구분하여
결재 후 회계 사무실에 보내고 있어요.
이러다 보니 거래처나 주변에 사장님 친구 분들이 자주 물어보세요.
어떻게 보고서 정리를 이렇게 잘하냐고요~ 힘들지 않느냐고~ 그럴 때 마다 웃음이나요.
sERP가 알아서 만들어 주거든요 ^^

 1. 신생 업체로 매입/매출 관리 대장이 없었음
   
-> sERP에서의 매입/매출/수납지급내역 3가지 메뉴입력을 통해 관련 자료 출력
        (영업 관리 메뉴에서의 수많은 대장 출력 및 엑셀 저장 가능 활용)

 2.거래처 관리의 어려움으로 대장에 거래처 특이사항 기재(수기작성)
   
->거래처 메뉴에서 거래처 구분을 지정하고 입력하여 관공서/ 지역 별/주요거래처의
       구분을 통해 매출, 매입 현황 통계자료 출력 가능(엑셀저장)

 3. 관공서와의 거래가 많아짐으로 문서작성에 어려움 호소(엑셀작성)
   
-> sERP에서의 견적서 입력을 통해 출력 및 Biz-mail, Biz-Fax를 통한문서 발송
        기본 영업 관리에 관련된 모든 통계 메뉴에서 엑셀변환이 가능함으로 내가 원하는
        형식의 엑셀문서 작업 가능.

 4. 견적서 및 매출 거래 내역 수기(엑셀)작성으로 업무의 복잡성 과중
   
-> sERP에서의 견적서 작성 이후 매출 등록 시 견적서 불러오기 기능으로 업무의
        연계성 강화 (업무의 편리함 및 오류 및 실수의 염려가 없음.)

 5. 관공서 공사가 많은 관계로 견적서의 잦은 수정 작업 및 기존 중요 문서관리
   어려웠으며 매출이 일어난 부분의 공사 담당자 지정을 원하셨음.
   (수정작업을 매번 수기로 함으로 관공서에 관련대장 보여주기 어려움)
   -> sERP상에서 견적서 입력 후 담당자 지정 입력으로 필요시 마다 
       책임 담당자로 지정하고 매출 등록 시 불러오기를 통해 견적서부터 매출까지
       담당자로 지정해서 책임제도 운영함.
     
(수로공사와 관련된 현장 책임자를 견적서부터 매출등록 그리고 공사현장에
       투입된 자재현황을 모두 책임자로 입력하여 경영보고서 에서 부서/직원별
       매출이익을 통해 공사현황 및 실적을 확인함)

 
 
 ▲ 지출결의

 

 
  ▲ 
일일업무현황


건축 토목공사의 새로운 바람 sERP 처음 sERP를 사용 했을 때에는 토목공사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했어요.
공사현장에는 담당 소장을 지정하여 소장 책임제로 보고를 받고 현금처리나 금융을
자주 보는 게 공사현장의 비슷한 업무처리 일거에요 그러나 sERP 사용 이후 매우
효율적으로 모든 업무가 실시간 파악이 되는 거에요

<현장 담당자 지정을 통해 ~~>
견적서 -> 매출/매입 -> 현장에 투입된 품목 -> 현금/카드/인건비등 -> 담당자공사
현장 실적 보고서 이 모든 것이 sERP에서 지원이 되는 거에요

정말 이렇게 실시간 파악되는 프로그램이 있을까요?
아니 이렇게 편하고 정확하게 업무를 보는 회사가 있을까요~ ^^

아직도 공사 현장이나 관리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다면 sERP 적극 추천 드려요.
정말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다니까요~~^^



 ▼ 경리.회계 통합경영 sERP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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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회사는 영업도 중요하지만, 내부 살림살이가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에 걸맞는 시스템이군요..초기에 회사가 작을 때는 이런 시스템을 왜 돈주고
    깔아야 하냐고 생각하지만, 결국 시간이 지나면서 초기 투자비가 시스템에 의한
    효율적인 경영관리에 의해서 회수되겠죠...새해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2010.01.02 20:04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