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장 많이 쓰는 ERP/sERP 고객이야기

컴퓨터부품 및 교육기자재 납품관리 sERP


 sERP (에스이알피) 활용 사례

엑셀로 납품내역, 선생님 강의시간, 학생수업료 3가지를 등록하다 보면 하루 업무시간이
짧을 정도였어요. 여기에 각 학생수업료를 입력내역을 관리하여야 하고 은행에 하루에
한번씩 방문하여 계좌내역을 일일이 확인하고 있었답니다
...
sERP를 만나서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어 넘 좋고요. 회사업무에 맞게끔 맞춤형으로
가르쳐주신 담당SM께도 감사 드려요.
sERP를 다른 회사에도 요즘은 권하게 된다니까요.




 ▲ 저와 함께 저희 회사 이야기 들어보실까요 ^^


회사명: 오스텍
업태/업종: 도소매/교육기자재

저희 회사는 서부경남의 중심 진주시에 위치한 컴퓨터 부품 및 학교 교육기자재 납품회사
입니다. 5명의 초등학교 컴퓨터 교육선생님과 PC 전문 A/S 담당자 3명이 근무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 저희 회사 사무실 입니다


sERP 사용 전 업무형태


저희 회사가 초등학교 교육PC 및 기자재 납품업체여서 우선 영업관리 업무형태에 대해서
먼저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기존 영업현황업무는 각각의 학교마다 엑셀시트를 만들어 월별로 납품내역과 그리고 각
학교마다 컴퓨터과목 강사선생님 교육시간관리와 학생들 수업료 관리를 하고 있었습니다.

엑셀로 납품내역, 선생님 강의시간, 학생수업료 3가지를 등록하다 보면 하루 업무시간이
짧을 정도였어요. 여기에 각 학생수업료를 입력내역을 관리하여야 하고 은행에 하루에
한번씩 방문하여 계좌내역을 일일이 확인하고 있었답니다.

요즘 회사들이 인터넷뱅킹을 많이 사용하기에 제가 사장님께 뱅킹이용을 권유 드렸으나
인터넷은행 업무에 대해 불신을 가지고 계셔서 사용 엄두조차 내주 못하고 있었어요.

업무의 과중함으로 인해 직장을 옮길까 하는 생각도 하고 있던 시기에 그때 마침 제가
운명적으로 sERP에 만남이 이루어졌죠. 저희 주거래은행 담당자와 sERP담당자께서
프로그램 사전설명을 위해 저희 회사를 방문하셨던 거죠.

담당SM의 인터넷뱅킹에 대한 안정성과 sERP에 대한 설명 교육 이후 사장님께서 우선
일정기간 동안 한번 이용해보자고 결정을 내리시게 되었답니다.


sERP 사용 후 업무변화


   
 ▲ 전은행의 뱅킹이 한번에 조회가 되네요


 첫번째, 여러 은행지점방문을 통해 처리하는 은행업무 이젠 안녕.

저희가 4곳의 은행과 거래중인데 하루에 2시간 정도 걸려서 처리하던 은행업무가 sERP를
사용하고 나서부터는 인터넷뱅킹으로 바쁜 은행업무와는 안녕이었습니다.

모든 법인계좌, 개인계좌를 등록하고 온라인 계좌조회 버튼 한번이면 업무 끝이고 엑셀로
작성하여 보고하던 금융내역을 대표님께 보고하는 일도 엑셀파일 저장버튼 한번으로 이
업무도 완료네요. ㅋㅋ 

그리고 집금기능을 이용해서 분산된 계좌의 잔액을 한곳에 모아주는 기능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각각의 은행지점을 통해 이체할 필요도 없고 각 인터넷뱅킹에
접속할 일도 없고 아무리 많은 은행, 아무리 많은 계좌의 현황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sERP 정말 편리하네요.

또한, 학생들의 수업료 입금도 알리미 서비스를 통해 바로바로 메세지가 나타나다 보니
은행업무 처리에 대해서는 sERP를 따라올 자가 없는 것 같네요.

 
▲  뱅킹 계좌입출금 내역과 연동된 수납/지급 처리 


 두번째, 금융자료와 연동되어 확인하는 수업료 관리

기존 엑셀파일로 각각의 학생들의 수업료 관리업무가 제 업무시간중 3분의 1정도를 차지하고
있었지요.학교별로 학생들 수업료 정리를 해야 되고 이걸 은행계좌와 맞춰야 되고 암튼 하나에
프로그램으로 관리가 안되다 보니까 서로 자료가 맞지 않는 경우가 한달에 3-4번 정도는 일어
났었죠. 월말에 서로 맞지 않는 자료를 찾다 보면 정말 짜증나는 일이 아닐 수가 없었답니다.
그런데 이제는 매출등록을 통해 등록된 자료를 금융메뉴와 연동하여 수납지급등록을 통해
한번의 은행거래 데이터 확인으로 학생별로 수업료 수납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네요. 


 세번째, 담당자 업무별로 권한 설정하는 기능
 
sERP는 자체 메인 서버를 두고 일반사용자와 데이터를 연동할 수가 있었습니다. 저희 회사 같은
경우는 현재 4명이 사용하고 있는데 대표님 전체 회사 업무 조회와 자금이체 업무를 담당하고
계시고 전 매출/매입업무와 금융업무 그리고 부장님 강사님들 초등학교 근무 장소 배치업무와
강의를 하시고 이번에 새로 채용된 00사원은 교육기자재 재고관리와 A/S되는 학교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메인 서버로 사용하고 각각의 담당자별로 권한 설정을 통해 업무를 처리하다 보니까
예전에 우왕자왕 관리하던 업무 패턴이 완전 사라지게 되었네요.
 

  
 ▲ 손쉬운 매출등록과 한눈에 보이는 경영보고서


 네번재, 영업관리는 매출/매입등록을 통해 영업담당자 실적현황까지 파악가능

매출,매입등록 이 두가지 입력만 해놓으면 세금계산서,거래명세표와 같은 증빙관리, 월별
매출액, 매입액관리, 미수/미지급금관리까지 한번에 다 관리가 되다 보니까 정말 업무가
편해질수 밖에 없다라고 느끼고 있네요.

여기에 매출등록시 현장과 부서 담당자 입력을 통해 각 학교에 A/S업무 보시는 현황을
실시간 등록을 통해 바로바로 확인하고 대표님께 보고를 올릴수가 있어 따로 또 담당자별
영업실적현황 관리 자료를 만들 필요가 없어졌네요.


 다섯번째, 친절한 방문서비스 

예전에 제가 다른 회사에서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았는데 보통 팔고 나면 그만이잖아요.
프로그램을 잘쓰고 있는지 불편사항은 없는지 전혀 신경쓰지 않더라구요. 어떤 땐 방문
요청을 해도 방문서비스마저 지켜지지 않는 경우가 허다했죠.

근데 sERP는 달랐어요. 문제가 생겼다고 전화를 드리면 빠른면 한시간 이내 아니면
최소 다음날 안에는 담당SM께서 방문을 통해 문제 해결과 교육이 이루어졌답니다. 

sERP 도입 초기에는 일주일에 정해진 시간에 약속을 통해 방문 교육이 이루어졌는데
꼭 과외 받는 기분이랄까 암튼 주기적 방문교육 서비스에 대해서는 매우 만족입니다.

힘든 시기에 sERP를 만나서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어 넘 좋고요. 회사업무에 맞게끔
맞춤형으로 가르쳐주신 담당SM께도 감사 드려요. sERP를 다른 업체에도 요즘은
권하게 된다니까요.

업무시작시간부터 함께 하는 sERP와 하루를 항상 같이 합니다 ~


 ▼ 경리.회계 통합경영 sERP 관련 자료

  sERP란 무엇일까요 ?       >>>  sERP란 무엇인가 ? 경리.회계 표준 프로그램
  sERP 이용 고객 이야기    >>>  이용사례 둘러보기
  무료 방문 상담 바로가기   >>>  sERP 무료 방문/상담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