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장 많이 쓰는 ERP/sERP 고객이야기

의류 제조/유통 미수/미지급 관리 sERP

 
 
sERP (에스이알피) 활용 사례

평화스럽게 보이는 하루하루가 사실은 고민과 번뇌의 연속 이었습니다.
예를 들면 세금계산서를 발행한다고 치면 현란한 손놀림의 필기체와 계산기가 늘 필요
했고 거기에 엑셀이 늘 함께하고 있었습니다
...
거래처와 정리된 품목 및 재고수량을 sERP에 일괄등록 후 많은 것이 변하기 시작
했습니다. 물론 제가 잘하기도 하지만 서비스 매니저 분이 친절하기도 하고 또래라
친구 먹고 있습니다 ^^

 
회사명 : 삼하어패럴
업태/업종:제조/의류 생산
 

회사 홈페이지 : http://www.samhaapparel.com 


  ▲ 저희 회사 이야기를 시작해 볼까요 ^^

삼하어패럴은 1977년 7월 1일 설립하여 30여년간 국내 유수의 의류업체에 공급하는 것에서
탈피하여 '시떼맨' '씨엠'이라는 자체 상표를 내걸고 제조 및 공급하는 의류생산을 하며 또한
산업안전용품 브랜드 Vitzro로 국내 디자인 특허로 인정받고 있는 기술력 있는 의류생산 회사
입니다.

 
 ▲ 회사전경


 ▲ 저희 회사 대표 상품 : Vitzro 마크



sERP 도입 전


회사 입사 후 지금까지 별 탈없이 지내오고 있었습니다. 물론 sERP라는 프로그램이 도입된
2007년 4월부터 지금까지도 별 탈없이 전화도 받고 고객응대도 하고 거래명세표도 수기작성
해서 드리고 세금계산서도 발행하면서요.

하지만 평화스럽게 보이는 하루하루가 사실은 고민과 번뇌의 연속 이었습니다.
예를 들면 세금계산서를 발행한다고 치면 현란한 손놀림의 필기체와 계산기가 늘 필요
했고 거기에 엑셀이 늘 함께하고 있었습니다.

엑셀이 거짓말을 한다고는 생각지 않았는데 가끔? 서로 다른 금액에 식은 땀이 났으며
재고관리가 전혀 되지 않고 있었기에 고객이 주문 시 바로 응대 역시 불가능한 치수와
의 한판싸움을 매장에서 벌여야 했습니다.

재고관리가 되고 있다면 모르겠지만 꿈에도 불가능한 것이기에 시력에 의존하곤 했었죠.


sERP 도입 후


2개월전 담당 이사님이 입사 후 재고관리 부분부터 손보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먼저 지적된
부분이며 가장 큰 문제이기도 했습니다.

저와 과장님은 매장에 있는 수천 가지의 품목을 조사하여 엑셀화 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엑셀 프로그램을 뛰어넘는 무언가를 갈망하시는 이사님은 sERP를 보시곤 이거
한번 해보자 하셨습니다.
거래처와 정리된 품목 및 재고수량을 sERP에 일괄등록 후 많은 것이 변하기 시작
했습니다. 물론 제가 잘하기도 하지만 서비스 매니저 분이 친절하기도 하고 또래라
 친구 먹고 있습니다 ^^.

예전 프로그램에서 지금은 업무가 시스템화 되었다고 하면 맞는 표현일까요?

더운 날씨에 매일 은행을 오가던 차장님이 최근에 사무실에 자주 나타나고 있다는 것과
인사급여를 회계사무소에서 작성해주는 것이 아니고 우리가 직접 작성이 가능하다는 것과
매입 매출을 등록만 하면 재고관리가 자동으로 되고 거기에 거래명세서와 세금계산서가
자동으로 발급되고 있다는 것을 직접 보고 있다는 것이죠. 다른 무엇보다 재고관리가
이렇게 간단하게 된다는 게 아직도 믿기지가 않네요~


1. 차장님을 자주 볼 수 있는 곳 – 거기서 뭐하세요?


은행에서 번호표를 늦게 뽑아서 늦었네 급여 날이라 창구가 붐비네 하시던 차장님은 최근 여기서
자주 목격되고 있습니다. 저기서 은행업무를 보신다고 하시네요. 업무특성상 저는 볼 수 없는
자료들이죠. 저 또한 최근엔 통장사본 복사 심부름을 더이상 안하고 있으니 뭐 저도 혜택을 보고
있다고 할 수 있겠군요. sERP가 재고관리 목적으로 도입이 되었는데 저런 기능까지 덤으로 제공
하고 있네요.


2. 클릭 몇 번으로 소중한 시간을 절약한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프로그램은 세금계산서 따로 거래명세표를 각각 입력을 해서 인쇄
했었기에 거래명세표는 수기로만 작성을 했었죠. 지금 생각하면 너무 안타까운 시간들이
흘러갔네요.

매출 입력만 하면 거래명세표와 세금계산서 클릭 한번에 뽑히는데 말이죠 거기에 통합발행
할때마다 엑셀의 힘을 빌어가며.. 세액은 외 이다지도 원단위까지 사람을 괴롭히는지요.
이렇게 클릭 몇번하면 되는 일을 말이죠. 참 계산기는 최근에 고객 분이 자주 쓰시고 있답니다. 

저는 sERP덕분에 계산 할 일이 많지 않네요.


3. 재고관리는 기본 - 매입/매출만 입력했을 뿐인데 ...


저희 회사의 역사는 어디에 내놔도 손색없는 건실한 회사 입니다.그런데 역사가 오래되다
보니 재고관리 역시 오랫동안 안되고 있었습니다. 제가 주로 하는 일은 매입과 매출을 등록
하는 일입니다.

사실 이렇게 억울 할 때도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매입등록 시 재고/생산관리에 상품이
입고 되고 매출 시 자동으로 상품이 출고되는데 지난 몇 년간 당연히 정리가 되고 있었
어야 할 우리 상품들이 하나도 정리가 안되고 있었다니.. sERP에서는 당연한 건데 말이죠.
그냥 안타깝고 속상할 따름 입니다.


4. 급여계산을 해보니 - 헉 ... 몇 분만에 뚝딱 !


처음 직원정보  등록할 때는 직원대장을 꺼내놓고 입력을 하다 보니 이것저것 등록 할
것도 많고 해서 맘에 안 들었습니다. -부산사람은 좋으면 좋다 싫음 싫다 분명한 거 아시죠?

그런데 등록 하고 난 다음 계산하는 것을 보니 채 몇 분도 안돼서 급여에 대한 모~~~든게
만들어지는 겁니다. 연말정산도 된다고 하는데 그건 연말에 가서 물어보기로 하고 당장
인사급여를 이용한 재직증명서를 은행에 제출해야 되기 때문에 뽑긴 뽑았습니다.

인사급여 기능 중에 증명서 출력하는 기능이 있어 앞으로 해당 양식 찾아 다닐 일 하나 더
줄었네요. ^^; 물론 주기능인 인사급여로 당장 이번달부터 급여계산을 해야겠죠!


 ▲ 단촐한 우리 식구들의 인사관리


5. 사장님은 공부중 ~ 미수/미지급금과 재고관리 "좋아 너무 좋아"


사장님이 늘 물어보시던 '뭐뭐 공업사 돈 다들어 왔나?' 이제 엑셀과 현란한 손놀림이
없어도 사장님이 궁금해 하시던 것 sERP에서 다 알려줄 거에요~그냥 클릭 몇 번하시면
되는 간단하고 정확한 sERP 거기에 더해서 모든 메뉴의 인쇄&엑셀 저장으로 사장님이
원하는 파일도 가능 하다는거 그런데 최근 사장님이 직접 배워보시겠다고 하시니 뭐 말리
지는 안겠습니다.

그 동안 늘 답답해 하시던 재고관리가 된다는 말에 환하게 웃으시던 모습 앞으로
자주 웃으세요!


   ▲ 저희 사장님 입니다 

표정은 무뚝뚝하지만 맘속으로 웃고 있으신 사장님 근대 매니저님 웃음이 더 어색하삼 ㅋ
참 제가 궁금하시다구요?

삼하어패럴의 마스코트 저 진영이는 항상 매장을 지키고 있답니다. 꼭 놀러오세요 *^^*


 ▼ 경리.회계 통합경영 sERP 관련 자료

  sERP란 무엇일까요 ?       >>>  sERP란 무엇인가 ? 경리.회계 표준 프로그램
  sERP 이용 고객 이야기    >>>  이용사례 둘러보기
  무료 방문 상담 바로가기   >>>  sERP 무료 방문/상담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