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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많이 쓰는 ERP/sERP 고객이야기

휴대폰케이스 제조/유통, 인사급여 업무 sERP

 
 sERP (에스이알피) 활용 사례

sERP를 도입하기 전 회계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었어요.
기장대행 업무가 편리하고 시장에 많이 알려진 프로그램 이여서 당연히 제일 좋겠다고
생각하며 사용하고 있었어요
...
sERP 도입하면서 우리회사의 업무가 새롭게 분장되었답니다.
처음 sERP를 사용할 때는 우리회사가 기존하던 업무 방식보다 편해서 사용하게
되었는데 이제는 sERP를 사용하면서 우리회사 업무가 많이 발전하게 된 것 같아요



회사명:
브이티씨코리아(주)
업태/종목: 제조 / 휴대폰케이스

<회사소개>  
경북 구미시에 위치한 브이티씨코리아는 휴대폰케이스는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최근 발매되는 최신식 휴대폰케이스에서 수출용 휴대폰케이스까지 다양한 종류의
휴대폰케이스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sERP 도입 전


sERP를 도입하기 전 회계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었어요. 기장대행 업무가 편리하고 시장에
많이 알려진 프로그램 이여서 당연히 제일 좋겠다고 생각하며 사용하고 있었어요.

아는 분의 안내로 sERP를 처음 소개받았을 때 자금관리의 기능에 편리성을 느껴 가입하게
되었어요. 전 은행의 입출금 내역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고, 법인카드 사용 내역까지 실시간
으로 확인되어서 거래처와의 수납/지급 내역 확인 업무가 훨씬 편리해 질 거라고 생각되었어요.





sERP에 매입/매출관리와 회계업무관리 기능이 있었지만 현재 사용하는 프로그램도 있고,
기존 프로그램의 누적 데이터 전환도 쉽지 않아 sERP에서는 자금관리 기능만 사용하기로
결정하였죠. 그 후 어느 날 회사내부적으로 기존 사용하던 프로그램에 추가 설치가 필요하게
되었어요. 내부적으로 업무 분장 및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서였고, 인사급여 관리도 필요하게
되었죠. 당연히 그 동안 사용하던 회계 프로그램을 확장해서 사용하기로 하였어요.

하지만 문제가 발생하였죠. 기존 사용하던 프로그램은 추가로 설치를 하는데 몇 십 만원의
사용료를 더 지불하여야 하더라고요. 더 놀라운 건 인사급여 업무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데도 비싼 금액을 지불하여야만 하는 거였어요.

기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특별히 관리를 해주거나 교육을 진행하지도 않는데 추가로
사용하려면 금액은 너무 비싸고 내부적인 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은 필요하고 어떤 결정을
해야 할지 도무지 알 수가 없었어요.

그때 마침 sERP 담당 서비스 매니저가 정기방문을 하였죠. 담당 서비스 매니저에게 이와
같은 고민을 상담하였고 sERP에서 우리회사 업무를 관리할 수 있는지 문의하였어요.

sERP는 추가 비용 없이 담당자 별로 사용이 가능하고 인사급여 관리 기능도 소액의 금액만
지불하면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담당 서비스 매니저가 알려주었죠. 내부적인 검토 후
비용이 훨씬 저렴한 sERP로 사용을 전환하기로 결정하였어요.

그 후 담당 서비스 매니저에게 교육을 요청하였고 우리회사에 업무에 맞게 상세한 교육을
진행해 주었어요. sERP에 업무를 적용하면서 알게 되었답니다.

처음에는 비용이 저렴해서 sERP를 사용하였지만 사용 방법이 기존 사용하던 프로그램에
비해 훨씬 편리하고, 교육이나 관리도 매우 잘 지원된다는 것을 알아버렸어요.


 


상품사용 이후의 업무변화


sERP 도입하면서 우리회사의 업무가 새롭게 분장되었답니다. 예전에는 저 혼자 자금관리,
매입/매출관리, 거래 증빙 전표관리, 기장대행 업무, 직원들 근태관리 등 모든 업무를 저
혼자서 담당했어요. 자재구매, 생산 파트에 담당자가 있었지만 업무 처리에 기준이 모호해
그냥 저 혼자서 모든 업무를 담당하였어요.

하지만 이제는 부서별로 sERP를 사용하면서 업무 분장이 이루어지게 되었죠. 자재구매 파트
담당자가 sERP에서 거래 증빙 전표를 발행하면 그 내용은 자동으로 거래처 원장에 반영 되어
저는 미수금/미지급 내역을 그때그때 확인 할 수 있게 되었고 거래하는 모든 은행 계좌에 입출금
내역을 한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수납/지급 내역도 실시간으로 관리가 가능하게 되었죠.
기장대행 업무는 어떻게 하냐고요?

물론 sERP에서 하고 있죠. 기존 사용하던 회계 프로그램과 같이 sERP도 회계 업무 관리가
가능 하답니다. 회계 전표를 입력하는 방식이 예전 사용하던 프로그램과 같기 때문에 별도로
기능을 익힐 필요도 없었어요. sERP에 입력한 자료를 출력해서 기장대행 대리인에게 전달해
주기만 하면 되는 거죠.

하지만 sERP를 도입하면서 우리회사에 업무가 가장 편리해진 것은 인사급여 업무 관리에요.

예전에는 100명이 넘는 사원들의 출퇴근 카드를 보고 일일이 출근시간, 퇴근시간, 지각 조퇴는
없었는지 엑셀 파일에 하나하나 입력해야만 하였죠. 이렇게 직원 별 근무 내역을 입력하고 급여
일이 다가 오면 고통은 더 심해졌죠.

출, 퇴근 시간을 합산해서 급여를 계산하는 작업이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었어요.
2~3일은 고생해야 했죠. sERP에서는 어떻게 하냐고요? 모든 직원을 한번에 클릭해서 출, 퇴근
시간을 입력해요.

하루 종일 했던 일을 1분이면 OK! 이렇게 출, 퇴근 시간을 입력해 놓으면 출, 퇴근 시간과 직원
별 시급이 곱해져서 자동으로 급여계산이 되요. 물론 4대 보험 계산도 되고, 급여명세서 발행도
되는 거죠. 기장대행 업무에 필요한 급여대장 생성도 된답니다. 예전에 저의 골칫거리,
저를 가장 우울하게 만들었던 인사급여 관리업무를 sERP가 해결해 주었어요.


 


sERP를 사용하면서 기능을 익히기가 정말 쉬웠어요. 물론 담당 서비스매니저에게 교육도 받고,
상담원에게 상담 전화도 하지만 sERP가 쉬운 용어로 만들어져 있고, 한번 입력한 전표는 자동
으로 여러 가지 보고서에 반영되기 때문에 몇 번만 사용해 보면 어떻게 사용하는지 금방 알 수가
있었어요.

요즘 같은 불경기에 저렴한 사용료로 업무 증감의 효과까지.. 저는 sERP 사용을 추천합니다.


sERP를 사용한지 일년이 훌쩍 지난 지금 ...


처음 sERP를 사용할 때는 우리회사가 기존하던 업무 방식보다 편해서 사용하게 되었어요.
이제는 sERP를 사용하면서 우리회사 업무가 많이 발전하게 된 것 같아요.

예전에는 사장님께서도 필요한 보고서가 있으면 조금 기다려야 한다고 생각하셨지만
이젠 바로 바로 sERP에서 출력할 수 있는걸 알게 되셨죠.  그 동안 담당 서비스매니저와
sERP 고객 지원실 상담원에게 많이 배워서 예전에는 회계 업무를 어렵게만 생각하였는데
자신감도 많이 생겼어요.  

또한 sERP에서 인사급여 기능을 오랫동안 사용하면서 이젠 퇴직금 중간정산이나 복잡한
연말정산 업무까지도 직접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sERP에서 직원들의 근태관리나 까다로운 시급 계산을 처리할 수 있어서 좋았
는데 지금은 제가 처리해야 할 업무가 있으면 기장대리인에게 의존하지 않고 제가 직접
하니까 오히려 업무 처리 시간도 단축되고 간소화 된 것 같아요.

sERP를 처음 도입해서 지속적으로 사용하면서 업무는 조금씩 발전하고 있는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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