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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많이 쓰는 ERP/sERP 고객이야기

전자무역 부품 제조/유통. 재고관리는 sERP로

 
 sERP (에스이알피) 활용 사례

기존 시장에 많이 알려진 타 소프트웨어를 두 개를 사용하고 있었어요.
우리회사에 필요한 업무를 모두 처리하기에는 하나의 프로그램으로는
관리가 되지 않았어요
...
sERP를 사용하기 전, sERP를 도입하지 않아도 우리회사의 업무가 크게
문제없이 잘 되고 있다고 생각하였어요.
우리회사의 업무는 관리하기 어렵다고 생각하신다면 sERP를 추천합니다.



회사명:
㈜비티엘
업태/종목: 제조 도매 /전자무역 부품


<회사소개>  

경북 구미시 1공단에 위치한 비티엘은 LCD를 생산, 수출하는 회사입니다. 최근 불황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제품관리와 개발로 해외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sERP 도입 전

sERP를 도입하기 전 기존 시장에 많이 알려진 타 소프트웨어를 두 개를 사용하고 있었어요.
우리회사에 필요한 업무를 모두 처리하기에는 하나의 프로그램으로는 관리가 되지 않았어요.
어느 회사나 마찬가지 이겠지만 제품에 대한 재고관리와 자체적인 결산 업무가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현재 우리회사의 경우 원재료 입고에 대한 내역과 불량, 생산현황, 완제품 재고 등이 실시간으로
관리가 되어야 하고 결산 역시 정확한 매출원가와 경비 사용에 대한 내역이 관리가 되어야 하죠.

특히 우리회사는 LCD를 생산하기 때문에 재고관리가 매우 중요해요. LCD 생산을 위해서는 다른
회사에 특정 공정을 가공을 맡겨야 하는데 현재 우리회사에서 보유하는 있는 재고와 생산중인
재고, 다른 회사에 가공을 위해 출고되어 있는 재고가 실시간으로 관리되어야만 하였죠.

또한 제품의 특성상 불량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불량품에 대한 관리도 해야 해요.
이러한 업무를 뒷받침해주기 위한 소프트웨어에 도입을 많이 검토하였는데 기존 시장에 많이
알려진 회계프로그램으로는 도무지 관리할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재고관리에 특화되어 있는 소프트웨어를 구입하여 사용하였어요.

그리고 시중에 많이 알려지고 다른 회사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회계프로그램도 사용했어요
기장대행업무의 편리함과 자체적인 매입/매출 내역, 경비 사용내역 등을 관리하기 위해서였죠.

거래은행의 소개로 sERP에 대해서 안내를 받았죠. sERP는 이름의 의미 그대로 현재 많이 알려진
ERP를 중소기업의 업무에 맞춘 형태라고 생각되었어요. 재고, 생산, 영업, 자금, 회계 등 중소기업
의 전반적인 업무관리에 중점이 맞추어져 있는 것으로 생각이 되었죠. 그래서 sERP를 사용해
보기로 결정하였어요.



상품사용 이후의 업무변화


sERP를 사용하면서 우리회사의 모든 업무가 편리하게 바뀌었답니다.


☞ 알고 보니 두 번하고 있었던 우리회사의 업무

sERP를 도입하기 전 우리회사에서 생산하는 제품의 특성도 있기 때문에 재고관리와 회계
업무를 각각 처리하고 관리하여야 한다고 생각하였어요.

그래서 재고관리 프로그램과 회계 프로그램에 거래 내용을 각각 입력하고 각각 관리하였죠.
하지만 sERP에서는 원재료 매입과 제품 매출을 기본으로 재고관리와 회계결산이 함께
작동이 되었어요.

원재료 매입 내역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분개처리 되어 제품 매출원가가 계산이 되고 매출
내역이나 반품, 불량의 내역을 입력하면 그 역시 자동분개처리가 되어 결산이 되었어요.

사실 sERP를 도입하기 전에는 이렇게 할 수 있다는 생각은 전혀 하지 못하였는데
sERP를 사용하면서 업무 처리의 시간도 많이 줄 일수 있게 되었답니다.  


☞ 어렵게만 생각했던 회계업무

예전에 회계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는 업무 처리는 하는 과정이 매우 어려웠어요.
매입/매출 거래가 발생하거나 경비를 사용하면 계정과목에 맞게 차변, 대변을 나누어
각각 입력하고 어떤 보고서를 출력하여도 알아보기가 어려워 보고서를 해석해야만
하였어요.

지금 sERP에서는 기본적으로 자동분개가 이루어 지기 때문에 매입/매출 거래내역과
경비 사용내역을 간단히 입력하면 기장대리인에게 전달할 수 있는 보고서와 우리회사
에서 필요한 품목별 매출이익, 거래처별 미수금, 미지급금 내역 등 원하는 보고서를
바로 바로 활용할 수 가 있게 되었죠


☞ 복잡한 재고관리는 sERP로

우리회사에서 주력으로 생산하는 LCD제품은 여러 단계의 공정을 거처야 하지만
특히 외주 가공 관리에 어려움이 많이 있어요.

현재 원재료재고, 외주 가공재고, 생산 중인재고 등을 실시간으로 관리하여야 하며
중간에 발생하는 불량품도 체크해야만 하죠. 이러한 업무를 일원화하여 관리 하기
에는 매우 어려운 점이 많았어요. 하지만 sERP에서는 소요량 설정을 통해 간단히
관리할 수 있어요.

하나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원재료가 들어가는데 이러한 원재료의
설정과 함께 필요한 외주 가공작업 역시 같이 설정해 줌으로 인해 제품이 생산되는데
필요한 원재료와 외주 가공을 쉽게 검색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현재 제품 생산등록을
통해 실시간으로 외주가공을 의뢰한 품목의 입고여부와 완제품 생산 수량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어요.

예전에 가장 어려웠던 우리회사의 업무를 지금은 sERP에서 소요량 설정 한번으로
간단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또한 불량이 발생할 경우 역시 sERP에서 여러개의 창고를 만들어 제품의 이동시켜
줌으로 쉽게 관리할 수 있게 되었어요.  


 


 
sERP 사용하면서

sERP를 사용하기 전, sERP를 도입하지 않아도 우리회사의 업무가 크게 문제없이 잘 되고
있다고 생각하였어요.

sERP에 대해 안내를 받고 우리회사의 업무를 통합하여 관리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
을 갖게 되었고, sERP를 사용하면서 우리회사의 복잡한 업무를 보다 더 쉽고 간편
하게 관리하게 되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우리회사의 업무는 관리하기 어렵다고 생각하신다면 sERP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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